도서 소개
뭉텅뭉텅 냠냠! 채소는 맛있어!
채소를 좋아하는 마녀 위니의 슈퍼 호박 대소동
「마녀 위니」 시리즈 열 번째 그림책 『마녀 위니와 슈퍼 호박』에서는 채소를 좋아하는 위니가 슈퍼 호박을 만들어내서 겪게 되는 유쾌하고 훈훈한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채소를 싫어하고 편식하는 아이들도 마녀 위니의 이야기를 통해 채소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고 채소를 친숙하게 느낄 수 있을 거에요. 또한 슈퍼 호박과 엄청나게 커진 채소들을 보며 아이들은 신나는 마법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어요.
위니는 양배추부터 완두콩, 시금치까지 채소라면 가리지 않고 다 잘 먹어요. 그중에서도 위니가 가장 좋아하는 건 바로 호박이에요. 위니와 고양이 윌버는 채소를 사기 위해서 요술 지팡이를 타고 장터에 가곤 했지만 장보기가 힘들어서 채소를 직접 길러 먹기로 결심해요. 더디게 자라는 채소를 보다 못한 위니는 마법을 걸어 채소를 쑥쑥 자라게 한다는 게 그만, 채소를 어마어마하고 기막히게 크게 만들어 버려요.
코끼리보다 더 큰 호박 속을 파내어 호박 파이, 호박 수프 등 온갖 종류의 호박 요리를 하면서 위니는 즐거워 합니다. 또한, 커다란 호박을 다른 사람들에게 공짜로 나눠 주기도 하지요. 속을 파내어 다 먹고 난 후, 껍질만 남은 호박으로 무엇을 할까 고민하던 위니는 주문을 외워 호박을 주황색 호박콥터로 만들어요! 그 후로 위니는 묵직묵직하게 장을 봐도 호박콥터 덕분에 가뿐하게 씽씽 날아올 수 있었답니다.
출판사 리뷰
영국 어린이 도서상 수상 작가 코키 폴의
「마녀 위니」시리즈 열 번째 이야기
채소를 좋아하는 마녀 위니의 슈퍼 호박 대소동
위트와 유머 감각이 뛰어난 그림으로 전 세계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작가 코키 폴의 신작『마녀 위니와 슈퍼 호박』이 (주)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마녀 위니」 시리즈 열 번째 그림책으로 출간된『마녀 위니와 슈퍼 호박』에서는 채소를 좋아하는 위니가 슈퍼 호박을 만들어내서 겪게 되는 유쾌하고 훈훈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1987년 『마녀 위니』가 어린이들이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영국 어린이 도서상(Children's Book Award)’을 받은 이래,「마녀 위니」 시리즈는 계속 출간되고 있으며 지금까지 200만 부 이상 팔린 베스트셀러로, 30여 개국에서 번역 출간되고 있다. 부스스한 머리와 풀린 눈, 매부리코 등 장난기 가득하고 익살스러운 모습의 마녀 위니와 새까만 고양이 윌버가 펼치는 흥미진진한 마법의 세계에 아이들은 흥분한다. 무슨 소원이든 들어 주는 요술 지팡이 하나 있었으면 하는 아이들의 심리를 코믹하고 엉뚱하면서도 따뜻한 상상력으로 풀어내어 신나는 판타지의 세계로 초대하기 때문이다.
뭉텅뭉텅 냠냠 채소는 맛있어!
위니는 채소를 뭉텅뭉텅 냠냠 즐겨 먹는다. 양배추부터 완두콩, 시금치까지 채소라면 가리지 않고 다 잘 먹는다. 그중에서도 위니가 가장 좋아하는 건 바로 호박! 위니와 윌버는 채소를 사기 위해서 토요일 아침마다 요술 지팡이를 타고 장터에 가곤 했다. 하지만 위니는 장보기가 힘들어서 채소를 직접 길러 먹기로 한다. 정원을 갈아엎어서 채소를 심고 열과 성을 다해 기르지만 채소는 꾸물꾸물 더디게만 자라지 뭔가. 성질 급한 위니는 “수리수리 마하수리!” 마법을 걸어 채소를 쑥쑥 자라게 한다는 게 그만……. 위니의 텃밭에 있는 것들이 어마어마하고 기막히게 커져 버렸다! 완두콩 넝쿨은 하늘까지 뻗어 올라갔고, 양배추는 어미 소만큼 우람해졌다. 지붕에는 코끼리보다 큰 슈퍼 호박이 떡하니 앉아 있었다! 이 거대한 슈퍼 호박으로 위니는 무얼 할까? 아이들은 기대감에 차서 책을 들여다볼 것이다. 신이 난 위니는 호박 속을 파내어 호박 파이, 호박 수프 등 호박 요리를 한다. 푸짐하고 넉넉한 호박 요리는 이야기의 흥을 돋우고, 호박을 다른 마녀와 사람들에게 나눠 주는 위니의 모습은 훈훈하다. 이제 호박은 껍질만 남았다. 위니는 ‘이 호박 껍질로 무얼 하지?’ 고민한다. 이쯤 되면 책을 읽는 아이들도 요술 지팡이를 떠올릴 것이다. 위니가 주문을 외우자 노리끼리한 주황색 호박콥터가 나타났다! 그 후로 위니는 묵직묵직하게 장을 봐도 호박콥터 덕분에 가뿐하게 씽씽 날아올 수 있었다. 이 이야기를 통해 채소를 싫어하고 편식하는 아이들도 채소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고 채소를 친숙하게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슈퍼 호박과 엄청나게 커진 채소들을 보며 아이들은 신나는 마법의 세계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생동감 있고 유머 가득한 코키 폴의 그림
크고 작은 소동들이 가득한 위니의 일상은 유쾌하고 발랄한 그림에서 잘 살아난다. 갖가지 채소들을 가리지 않고 뭉텅뭉텅 맛있게 먹고, 기우뚱거리는 요술 지팡이에 채소를 가득 싣고 하늘을 날아오르며, 텃밭에 채소를 기르며 일상을 즐겁게 살아가는 위니의 모습은 위트 있고 생동감 있게 그려졌다. 또한 우람한 양배추와 어미 소보다 큰 토끼, 달팽이로 가득 메운 위니의 정원과 거대한 호박 넝쿨에 둘러싸인 위니의 집은 펼친 면을 가득 채우며 그 투박하고 무거운 느낌이 그대로 전해지는 듯하다. 어쩔 줄 몰라 당황한 위니와 덩달아 놀란 윌버의 표정은 큭큭 웃음이 나게 한다. 어린이들이 직접 그린 마녀 위니와 슈퍼 호박 그림으로 꾸민 면지는「마녀 위니」시리즈의 또 하나의 특징으로, 아이들이 친근감을 가지고 책장을 펼칠 수 있게 해 준다.
작가 소개
저자 : 밸러리 토머스 (Valerie Thomas)
호주에서 태어나 세계 여러 곳을 여행했다. 현재 초등학교에서 어린이들을 가르치면서 그림동화의 글을 쓰고 있다. 윌버처럼 까만 고양이하고 살았던 적은 있지만 그렇다고 위니처럼 집까지 까맣지는 않았다고 한다.
그림 : 코키 폴 (Korky Paul, 본명 : Hamish Vigne Christie Paul)
1951년 짐바브웨에서 태어났으며,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더번 미술학교에서 미술을 공부했다. 1987년 『마녀 위니』로 영국 어린이 도서관 협회에서 주관한 어린이 도서 상을 받으면서 그림책 작가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마녀 위니』시리즈, 『샌지와 빵집 주인』『공룡』, 등 코믹한 주인공들이 펼치는 재미있는 이야기로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지금은 부인, 두 자녀와 함께 영국 옥스퍼드에 살고 있다.
역자 : 노은정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어린이 책들을 번역하고 있다. 번역 작품으로는 「마법의 시간여행」시리즈, 「마음과 생각이 크는 책」시리즈, 「쇼퍼홀릭」시리즈 등과 『사라진 고양이의 비밀』『해리야, 잘 자』『칙칙폭폭 꼬마 기차』『성공하는 여성들의 심리학』, 『꿈꾸는 정원사』, 『올드 레이디 투자 클럽』, 『CEO의 책꽂이』, 『여자들의 인생 제2막』, 『마녀 위니, 학교에 가다!』, 『마녀 위니가 줄었어요 』등이 있으며, 시리즈로는 『마법의 시간여행』과 『마음과 생각이 크는 책』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