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날마다 다른 공룡을 등장시켜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요일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한 책. 월요일에는 찬장에서 뚱뚱한 초록 공룡이 스르르 빠져나와 부엌을 엉망으로 만들고, 화요일에는 뾰족하고 이상한 등딱지가 달린 공룡이 옷장에서 튀어나와 방안을 온통 어질러놓고, 수요일에는 축축하게 젖은 진흙투성이 공룡이 거실을 마구 헤집어놓는다. 목, 금, 토, 일요일에는 과연 어떤 공룡이 어디에서 불쑥 나타나서 어떤 말썽을 부릴까? 아이들의 호기심을 이용해 재미와 상상력도 키우고 더불어 요일과 숫자를 익힐 수 있다.
작가 소개
저자 : 린다 매닝(Linda Manning)
린다 매닝은 독특하고 신나는 이야기를 지어내는 캐나다의 인기 동화작가이자 교사이다. <프래디키드와 갈매기 샘의 모험><심술궂은 윈스턴의 신기한 이야기>를 비롯해 어린이를 위한 연극과 TV드라마, 그리고 동화를 많이 썼고, 캐나다의 온타리오 주 코버그에서 살고 있다.
그림 : 블레스타 밴캠펜(Vlasta van Kampen)
어린이를 위한 아름다운 그림을 그려서 세계적으로 이름을 떨치고 있다. 린다 매닝과 함께 <동물들의 스물네 시간> <괴물들의 열두 달>도 만들었고, 그 밖에도 다른 유명한 그림책의 그림을 많이 그렸다.
역자 : 임현종
유진랭칼리지와 뉴욕대학교에서 공부했으며, 현재 문학사상자료조사연구실 실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마돈나 리치의「야콥과 일곱 명의 도둑」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