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지친 마음과 몸을 자연 속에서 치유하는 특별한 그림책, <픽픽 박사님의 신기한 정원>을 소개한다. 몸과 마음이 아픈 동물들에게 맞춤형 정원을 처방하고, 아름다운 정원에서 동물 친구들이 다시 웃음을 찾는 마법같은 이야기가 펼쳐진다.
출판사 리뷰
자연의 치유력과 정원의 경이로움을 보여주는 그림책지친 마음과 몸을 자연 속에서 치유하는 특별한 그림책, <픽픽 박사님의 신기한 정원>을 소개합니다!! 몸과 마음이 아픈 동물들에게 맞춤형 정원을 처방하고, 아름다운 정원에서 동물 친구들이 다시 웃음을 찾는 마법같은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픽픽 박사님의 진료소에 동물 친구들이 찾아왔어요. 깜빡거리는 기억 때문에 도토리를 자꾸 잃어버리는 다람쥐, 가뭄 때문에 물이 부족해서 힘든 개구리... 어떻게 해야 할까요?
기억이 깜박거리는 다람쥐에게는 질서정연한 프랑스식 미로 정원을, 가뭄에 지친 개구리에겐 연꽃 가득한 모네의 지베르니 정원을 추천합니다. 몸과 마음이 아픈 동물들에게 맞춤형 정원을 처방하고, 아름다운 정원에서 동물 친구들이 다시 웃음을 찾는 마법같은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프랑스 엘랑베르 출판사가 특별 기획한 자연과 치유의 예술 치료서인 멋진 그림책을 만나보세요. 그리고...동물 친구들에게 웃음을 찾아준 픽픽 박사님은 자신을 위해 조용하고 아름다운 정원에서 휴식의 시간을 갖습니다.
이 책의 각 장면은 실제 프랑스의 아름다운 정원들에서 영감을 받아 구성되었습니다. 책 후반부에는 이야기에 등장하는 정원들이 자세하게 소개되어 탐방형 그림책으로도 활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특별하게 한국의 아름다운 정원들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멋진 정원을 찾아 여행을 떠나 보세요!! 정원에서 만나는 또 다른 치유와 기쁨을 마음껏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아프면 병원에 간다고요? 픽픽 박사님이 픽~~ 해주는 멋진 정원으로 가보세요.신기하게 싹 다 낫는답니다. 베로니크 마세노의 시적인 글과 크리스틴 데투르의 입체적이고 환상적인 그림이 어우러진 이 책은 아이들에게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어른들에게는 삶의 여유를 선사합니다. 각 페이지를 가득 채운 다채로운 정원 그림들은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합니다. 열대 정원의 앵무새나 채소밭의 두더지 같은 장면을 보며 아이들은 자기만의 상상을 더하거나, 본인이 가 본 공원이나 정원을 떠올리기도 합니다. 또한 이야기 속 동물들이 자연 속에서 행복을 되찾는 모습에 공감하며, 읽고 난 후 “나도 정원에 가고 싶어”혹은 “우리 동네에도 이런 정원이 있어?” 같은 반응을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책은 상상력과 예술적 감수성을 키워주는 교육적인 그림책입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베로니크 마세노
1970년생으로, 예술을 주제로 한 그림책을 다수 출간하여 프랑스 아동문학계에 큰 공헌을 한 작가입니다. 소르본 대학교에서 미술사를 전공한 그녀는 예술가와 예술 작품에서 영감을 받아 《마르크 샤갈의 구름 여행》, 《파블로 피카소의 세 명의 음악가》 등 다채로운 그림책을 선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