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바른 생활 그림책 시리즈 가운데 한 권인 <소리치면 안 돼!>는 아무한테나 아무 데서나 소리치면 안 된다는 것을 알려 주는 그림책이다. 귀여운 공룡을 주인공으로 내세워 단순하면서도 명료한 그림과 구성으로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잘못된 습관을 싹둑 자르는 게 아니라, 올바른 방향으로 ‘유도한다’는 것이다. 집에서, 아무한테나 소리치는 디노에게 따끔하게 안 된다고 지적하면서, 동시에 소리치고 싶어 하는 디노의 욕구를 올바른 방향으로 유도하고 있다.
출판사 리뷰
함부로 소리치지 않아요! 디노는 목소리가 아주 우렁차고 멋져요. 그런데 함부로 소리치지요. 그래서 엄마는 디노에게 말해요. 아빠한테, 엄마한테, 동생한테도 소리치면 안 된다고요. 그리고 집에서는 조용히 해야 한다고 해요. 디노는 도대체 어디서 소리쳐야 하는 걸까요?
<소리치면 안 돼!>는 바른 생활 그림책 시리즈 가운데 한 권이에요. 성장기 아이들이 곧잘 하는 나쁜 습관 가운데 네 가지를 주제로 한 그림책 시리즈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친근한 공룡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등장시켜 바른 생활 습관을 들이도록 유도하고 있답니다.
★편집자 리뷰
습관 만들기 습관은 어떤 행동을 오랫동안 하면서 자연스레 몸에 밴 것을 말합니다. 즉, 나쁜 행동이든 좋은 행동이든 오래하면 습관이 될 수 있다는 것이지요. 이런 까닭으로 아이들이 옳지 않은 행동을 보일 때, 어른들은 바로바로 지적하고 잡아 줍니다. 또 손 씻기, 밥 먹고 양치질하기 등 아이들이 귀찮아하는 행동들을 꾸준히 하여 습관이 들도록 지시합니다.
바른 생활 그림책 시리즈 가운데 한 권인 <소리치면 안 돼!>는 아무한테나 아무 데서나 소리치면 안 된다는 것을 알려 주는 이야기입니다. 귀여운 공룡을 주인공으로 내세워 단순하면서도 명료한 그림과 구성으로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하고 있지요.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잘못된 습관을 싹둑 자르는 게 아니라, 올바른 방향으로 ‘유도한다’는 것입니다. 집에서, 아무한테나 소리치는 디노에게 따끔하게 안 된다고 지적하면서, 동시에 소리치고 싶어 하는 디노의 욕구를 올바른 방향으로 유도하고 있습니다.
아이에게 책 읽기 습관을 들이고 싶다면, 책을 읽으라고 다그칠 게 아니라 먼저 부모님이 재미있게 책 읽는 모습을 보여 주세요. 아이가 궁금해하며 다가올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게 바른 습관을 들이는 첫걸음입니다.
★키워드
소리치다, 공룡, 목소리, 아빠, 엄마, 동생, 집, 조용조용, 또박또박, 말, 안 돼!, 생활 습관
★보육과정 연계
건강과 안전 - 안전한 놀이와 생활
나와 가족 - 소중한 가족 / 행복한 우리 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