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성공과 실패, 빛과 어둠을 넘나든 한 여자의 인생 이야기. 20대 청춘을 중국에서 보내며 디자이너에서 외식업 CEO로, 그리고 다시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고 있는 한 여성의 극적인 삶을 담은 이야기. 『상하이에서 100억을 번 바보』는 사업의 성공과 실패, 인간관계에서의 배신과 깨달음, 그리고 꿈을 향한 끝없는 도전이 엮어 낸 자전적 에세이다.
상하이에서 외식업을 운영하며 눈부신 성공을 거두었지만, 돈보다 중요한 가치를 깨닫기까지의 과정은 결코 순탄하지 않았다. 보이스피싱과 로맨스 스캠으로 거액을 잃고, 뜻하지 않은 배신을 경험하며, 가혹한 현실 속에서 자신의 길을 찾아야 했던 저자의 솔직하고도 처절한 기록이 담겨 있다.
출판사 리뷰
성공과 실패, 빛과 어둠을 넘나든 한 여자의 인생 이야기.
20대 청춘을 중국에서 보내며 디자이너에서 외식업 CEO로, 그리고 다시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고 있는 한 여성의 극적인 삶을 담은 이야기. 『상하이에서 100억을 번 바보』는 사업의 성공과 실패, 인간관계에서의 배신과 깨달음, 그리고 꿈을 향한 끝없는 도전이 엮어 낸 자전적 에세이다.
상하이에서 외식업을 운영하며 눈부신 성공을 거두었지만, 돈보다 중요한 가치를 깨닫기까지의 과정은 결코 순탄하지 않았다. 보이스피싱과 로맨스 스캠으로 거액을 잃고, 뜻하지 않은 배신을 경험하며, 가혹한 현실 속에서 자신의 길을 찾아야 했던 저자의 솔직하고도 처절한 기록이 담겨 있다.
이 책에서 만날 수 있는 이야기
상하이에서 사업을 성공시킨 한 여성의 극적인 인생 기록
부와 성공 뒤에 감춰진 인간관계의 배신과 위험
보이스피싱, 로맨스 스캠, 한순간에 모든 것을 잃은 충격적인 경험
돈보다 중요한 삶의 가치, 그리고 다시 일어서기 위한 용기
예술과 음악, 그리고 삶을 버티게 해 준 작은 희망들
“성공은 돈이 아니라, 무너진 후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힘이다.”
성공을 꿈꾸는 사람, 실패에 좌절한 사람, 그리고 삶의 의미를 찾고 싶은 모든 이에게 전하는 솔직하고 가감 없는 인생 이야기.
100억을 번 바보가 전하는 가장 솔직한 이야기, 지금 시작된다.
‘고통아, 올 테면 와 봐! 이번에는 또 무슨 깨달음을 주러 왔어?
예전에는 나도 할퀴어진 상처가 아물기를 기다리며 시간에 갇혀 무의미 한 반추와 후회로 끊임없이 나 자신을 괴롭혔다.
그랬던 내가 이제는 한 발짝 물러나 객관적 시선으로 상황을 보기 시작했다. 그러면서 나에게 부족했던 요소를 채우려는 자세도 서서히 갖추어졌고, 앞으로 나아가려는 한 걸음을 떼기도 쉬워졌다.
세상 사람들 모두가 두툼한 한 권의 책과 다름없는 인생을 영위한다. 자랑스럽고 행복한 순간도, 부끄럽고 창피한 순간도 여기저기 공존했을 우리네 인생이다.
여기에 풀어놓을 나의 이야기는 아픈 내용이 많다.
그럼에도 그 이야기를 공유하는 나의 솔직한 심정은, ‘아픔은 나누면 반 이 되고, 기쁨은 나누면 배가 된다.’는 것을 믿기 때문이다.
나의 아픔을 여러분과 나누면 공감의 방식으로 여러분의 아픔도 그만큼 축소되어 조금은 둔감해질 거라는 확신이 들었다.
- 저자의 말 중에서
이 책은 한 사람의 삶을 솔직하게 풀어 낸 강렬한 고백이며, 동시에 독자에게 깊은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이야기다.
눈부신 성공, 그 뒤에 따라오는 공허함과 삶의 의미를 찾기 위한 몸부림은 고통과 슬픔의 연속이었다. 특히 모든 것을 내려놓고자 했던 극한의 순간, 그럼에도 다시 일어나 삶을 계속해 나가는 과정은 감동적이다.
저자 최요안나는 자신의 아픔을 가감 없이 드러내고, 그것이 자신과 비슷한 상황에 놓인 다른 이들에게 위로가 되기를 바라며 따뜻한 메시지를 끊임없이 던진다.
"고통아, 올 테면 와 봐!"라는 당당한 외침은, 이제는 삶의 굴곡을 담담하게 받아들이고 그것을 통해 또 다른 의미를 찾으려는 성숙한 태도를 보여준다. 『상하이에서 100억을 번 바보』는 단순한 자전적 이야기가 아니라, 힘든 시간을 지나온 이들이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고, 다시 한 걸음 나아갈 용기를 얻을 수 있도록 돕는 진솔한 기록이라고 할 수 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최요안나
파란만장한 인생을 살아온 도전적 사업가저자는 한국에서 태어나, 어린시절부터 다양한 도전을 거치며 강인한 생존력을 키운 인물이다. 그녀는 소아당뇨라는 난치병을 앓으면서도 굴하지 않고 학업과 삶을 개척해 나갔다.대학에서 식품영양학과 의류학을 전공하며 패션업계에서 커리어를 시작했다.이후 중국과의 인연으로 상하이에서 창업을 결심했고, 수많은 위기 속에서도 사업을 성장시키며 결국 1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한 성공적인 사업가가 되었다.하지만 그녀의 성공은 단순한 운이 아니었다.보이스피싱, 로맨스 스캠, 직원들의 배신, 코로나19 팬데믹 같은 수많은 난관을 극복하며, 독보적인 비즈니스 감각과 강인한 정신력을 길렀다.
목차
프롤로그
제1막 파란만장 인생 이야기
1장 리틀 요안나
2장 삶의 동반자, 소아당뇨
3장 붕어빵 장사의 교훈
4장 상하이와의 첫 만남
5장 유학의 길, 새로운 시작
6장 디자이너 생활
7장 결혼과 현실
8장 보이스피싱
9장 예술은 내 친구
10장 4차원의 괴짜, 알렉
11장 마음의 감기
12장 로맨스 스캠
13장 한국에서의 직업 도전기
14장 죽음의 그림자들
제2막 상하이에서의 사업 이야기
1장 찬장(餐匠)의 시작
2장 JOANNA’S(조안나즈), 작은 성공의 비결
3장 자영업 생존 노하우
4장 직원들의 계략
5장 돈의 유혹과 그 이면
6장 팬데믹 이후의 상하이
7장 요안나의 새로운 도전
8장 상하이 블루스
에필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