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베스트셀러 <일단 오늘은 나한테 잘합시다>, <어차피 연애는 남의 일>의 저자 도대체 작가의 작품으로, 작가가 열두 살을 넘긴 반려견 '태수'를 키우며 보고 느낀 세상의 이모저모를 유쾌하게 풀어낸 에세이툰이다. 독자들로부터 "덕분에 내 옆에도 천국의 일부가 있었다는 걸 깨닫게 해줬다", "분명 웃고 있는데 항상 가슴 한쪽이 뭉클하다", "따뜻한 생각을 많이 하게 해주고 행복한 일을 떠올리게 해줬다"는 평을 받으며 네이버 '동물공감' 판에서 누적 조회수 500만 뷰를 돌파한 인기 작품이기도 하다.
단행본에는 지금껏 공개된 적 없는 태수의 다양한 사진과 곳곳에 배치된 귀여운 일러스트, 인간의 고민에 명쾌하게 답변해주는 '태수는 도사님' 특별편 등이 대거 수록돼 책의 구성력을 높였다. 특히 따뜻하고 유머러스한 문체로 사랑받고 있는 도대체 작가의 특별 에세이 70편이 웹툰과 함께 실렸다. 반려생활을 하지 않아도 공감할 수 있는 에세이는 <태수는 도련님> 단행본으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매력이다.
자신이 밖에서 어떤 실수를 하고 돌아오든 어떤 푸대접을 받든 '그게 뭐 대수인가' 전혀 개의치 않아하는 태수를 보며 도대체 작가는 말한다. '나는 개처럼 누군가를 이렇게 사랑해 본 적이 있었나' 하고…. 작가는 웹툰과 에세이를 통해 독자들에게 "별것 아닌 일상도 언제든 반짝일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해준다. 동시에, 작가는 바란다. 어쩐지 어깨가 '으쓱'해지고 더욱 의기양양해지는 그 즐거운 경험을 <태수는 도련님>을 통해 더 많은 이들이 느껴볼 수 있기를.
출판사 리뷰
별것 아닌 내 일상에도 반짝임은 있어!
‘공감 1000%’ 500만 독자가 인정한 화제의 그 작품최대한 알찬 구성으로 귀여움을 ‘꽉꽉’ 채워 넣었다!
<태수는 도련님> 단행본만의 매력 포인트 전격 공개
하나. 도대체 작가의 ‘공감 에세이’ 70여 편 수록독자들 사이에서 ‘공감 문구 제조기’로 유명한 도대체 작가의 특별 에세이가 매 에피소드 마다 수록됐다. 작가 특유의 유머러스한 문체로 서술된 70여 편의 특별 에세이에는 그동안 공개된 적 없는 웹툰 작업 뒷이야기부터, 작가가 태수와 일상을 보내며 문득 깨닫게 된 인생 꿀팁(?)까지 솔직하고 유쾌한 이야기들이 가득 담겨있다.
둘. 듣다 보면 무릎을 탁! <태수는 도사님> 특별편 수록‘아휴, 인간은 뭐 이렇게 고민이 많은 게냐...’
살아가면서 맞닥뜨리게 되는 삶의 고민과 걱정들은 이제 그만! ‘태수 도사님’이 명쾌하고 속 시원하게 고민을 해결해 주는 특별 코너가 책 사이사이에 삽입됐다. 신통방통한 태수 도사님의 답변을 듣고 있자면 어쩐지 ‘피식’ 웃음을 참을 수 없게 된다. 오로지 <태수는 도련님> 단행본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특별편이니, 절대 놓치지 마시길.
셋. 태수의 미공개 실사 최초 공개단행본 에세이 부분에는 불량하게 개껌을 씹는 모습, 제일 좋아하는 이불에 엎어져있는 모습, 어딘가 불만족스러운 듯 카메라를 째려보는 모습 등 연재 웹툰에서 공개된 적 없는 태수의 다양한 실사가 삽입됐다. 태수와 작가의 비하인드 스토리와 함께 ‘엉뚱발랄’한 태수의 모습을 즐기며 웃음 짓는 포인트도 놓치지 말 것!
넷. 이곳저곳에 숨겨진 귀여운 태수 일러스트단행본 곳곳에 태수 일러스트를 삽입해 보는 즐거움을 더했다. 표지 날개 안쪽과 내지 곳곳에서 뒹굴고 춤추고 의기양양한 태수를 발견할 수 있다.
‘어째서 난 뭘 좀 해보겠다고 이 난리야?’
‘왜 이루고 싶은 꿈이 있고 난리야?’
‘꿈이 손에 잡히지 않으면 속상하고 난리냐고!’
밖에서 어떤 실수를 하고 돌아와 낙담하든,
어떤 푸대접을 받고 돌아와 의기소침하든
반려견 ‘태수’는 개의치 않습니다.
그저 제가 옆에 있으면 오케이라고 해 주죠.
그 순간이면 저도 ‘존재 자체로 괜찮은 삶’이 됩니다.
-본문 ‘좋은 삶이야’ 에피소드 中-
작가 소개
지은이 : 도대체
네이버 ‘동물공감’판에서 인기 웹툰 <태수는 도련님>을 연재하며 특유의 귀여운 그림과 유쾌한 문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만화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현재 개 ‘태수’, 고양이 ‘꼬맹이’와 ‘장군이’와 함께 살며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는 중. 『일단 오늘은 나한테 잘합시다』를 비롯해 『어차피 연애는 남의 일』, 『뭐라고? 마감하느라 안 들렸어』 등의 책을 냈다.인스타그램 @dodaeche_j트위터 @dodaeche_j홈페이지 www.dodaeche.com
목차
프롤로그 - 그렇게 되었어
가위질은 하루 한 번
명절이 어리둥절
사랑을 증명해 봐
무서워하지 않아도 돼
무슨 일이 일어났지
개가 이해할 수 없는 것
태수는 도사님 #1
왕좌
몇 살일까
좋은 삶이야
세상의 모든 개들
텔레파시 전송기
태수가 사료 먹는 법
의기양양
태수는 도사님 #2
삐쳤어
그해 겨울
복권 판매점
지켜보고 있다
가위눌린 밤
누가 이랬을까?
태수는 도사님 #3
손님이 왔다
오해 혹은 진실
가자! 미국까지!
다행이야
도어 록
영역 표시
여행
꿈
태수는 도사님 #4
괜찮아?
힘들지?
사진
튀김
멀리
개처럼
웃기네?
눈치작전
태수는 도사님 #5
기다리라니
누나가 이상해
태수 덕분이지?
진짜 사랑이야
개는 몰라요
안아 줘
태수는 도사님 #6
언제까지 이야기할까?
장마
혼자 나왔어
조금만 게으르게
관심을 끌고 싶어
말하고 있었네
코끼리 혼내주기
태수는 도사님 #7
태풍이 오고 있어
안 오면 섭섭해
목소리만 아는 사이
할아버지야?
가자! 명랑하게!
닮았네
그랬으면 좋겠다
알고는 있을까?
태수는 도사님 #8
최면인가
난처한 말 걸기
고구마 먹을 때
누나는 다 알지
이유는 모르겠지만
잘됐어!
도전! 골든벨!
태수는 도련님 #9
다시 살 수 있다면
좋아하는 개 하나
같이 다니자
어디 갔지?
그건 오해야
천국이 있다면
태수는 도련님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