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유학과 신학의 부르심을 계기로 광야훈련학교에 입학하게 된 저자는 가정과 사역, 선교와 학업의 여정에서 무수한 어려움을 겪으며 하나님의 선하심을 신뢰하는 법을 배웠다. 감당하기 힘든 고통을 연이어 겪으면서도 하나님을 예배하기를 멈추지 않았던 저자의 진솔한 고백은 깊은 울림을 준다. 이 책은 위기를 통과하는 전략과 광야훈련학교의 교과 내용을 성경 말씀 및 저자의 간증과 함께 풀어냈다. 각 장 끝에 실린 묵상과 토론을 위한 질문, 책의 마지막에 실린 <실천 워크북>은 독자들이 자신의 광야 경험을 천국의 사고방식으로 해석하고 실제 삶의 변화로 이어가도록 도울 것이다. 재정의 어려움과 관계의 파탄, 건강의 위기와 진로의 막막함 등으로 힘들어하는 모든 분에게 권한다.세상이 아닌 하나님의 관점에서 인생을 조명하라하나님의 대사로 살아가게 하는 영적 나침반돌이켜보면 하나님의 방법은 언제나 역설적이었습니다. 제 약점이 가장 드러나는 곳으로 저를 보내셨고, 제가 가장 넘어지기 쉬운 곳에서 일으키셨습니다. 때로는 “왜 하필 저입니까?”라며 울부짖었지만, 그때마다 하나님은 광야가 저주 아닌 축복의 통로임을 보여주셨습니다. 제가 이 책을 쓰게 된 이유는 독자 여러분이 얻게 될 세 가지 소중한 유익 때문입니다.첫째, 자신의 고난을 성장의 기회로 바라보게 됩니다. 이 책을 통해 당신의 상황을 ‘천국의 사고방식을 배우는 학교’로 새롭게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둘째, 단순한 신앙인에서 영향력 있는 제사장으로 변화됩니다. 일상에서 중보하고 섬기는 ‘왕 같은 제사장’으로서의 정체성을 회복하게 됩니다. 직장과 가정에서 하나님의 임재를 전하는 구체적인 방법들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셋째, 어디에 있든 확고한 영적 정체성을 갖게 됩니다. 다음세대에게 이 책은 영적 나침반 역할을 할 것입니다. 흔들리지 않는 정체성의 확신과 명확한 사명 의식을 갖게 되어, 하나님의 대사로 당당히 살아갈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제 첫 페이지를 넘겨보세요. 광야가 아닌 하늘의 관점에서 당신의 인생을 다시 보게 될 것입니다.
일상의 평안도, 축적한 재물도, 삶의 환경도, 심지어 다음세대에 대한 희망까지도 하나님 앞에서는 순식간에 무너질 수 있음을 이스라엘과 이집트 모든 사람에게 분명히 보여주신 것입니다. 그런데 이런 놀라운 기적들을 경험했는데도 왜 하나님은 그들 앞에 홍해라는 장애물을 두셨을까요?
우리는 주님과의 친밀함을 누리면서도 동시에 영적 전쟁에서 승리해야 합니다. 홍해 앞은 바로 이 영적 전쟁의 첫 번째 훈련장입니다. 홍해 앞에 서 있는 이스라엘 백성처럼 인생에서 앞이 막힌 상황을 만날 때는 어떻게 행동해야 할까요?
작가 소개
지은이 : 지현호
고난과 전환의 계절마다 하나님의 부르심을 깊이 묵상하며, 광야의 의미를 삶으로 체득해온 말씀 사역자. 가족을 잇달아 덮친 큰 고난으로 광야 같은 인생 여정을 지나던 그는 유학과 신학의 부르심을 계기로 본격적인 광야훈련학교에 들어섰다. 가정과 선교, 사역 현장에서 많은 어려움과 결핍을 겪으면서 말씀에 순종하고 말씀을 삶 속에 단단히 뿌리 내려온 그는 이제 광야훈련에서 배운 것을 바탕으로 광야에 있는 이들을 위로하고 방향을 제시하며 격려하고자 한다.저자는 이 훈련의 여정을 출애굽기 말씀에 따라 ‘광야 입성’부터 ‘광야의 정체성 회복’에 이르기까지 4부에 걸쳐 풀어내며 구원받은 백성을 굳이 광야로 인도하시는 하나님의 뜻, 인생의 위기를 건너는 전략, 광야훈련의 목적 및 훈련 과목 등을 자신의 생생한 간증과 함께 소개한다. 저자가 고통 속에서 발견한 하나님의 긍휼, 일용할 양식으로 하루하루를 버티게 하신 은혜, 마라의 쓴물을 엘림의 단물로 바꾸시는 회복의 손길을 담은 이 책은 홍해와 광야를 건너는 이들에게 영적 나침반이 되어줄 것이다. 조선이공대학에서 토목공학 준학사를, 호남대학교에서 법학 학사를 취득했다. 캐나다 밴쿠버에서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고 사역을 시작했으며, 개인의 회복과 공동체 부흥이 연결된 하나님나라의 비전을 품고 청년·청소년 사역과 선교에 헌신해왔다. 캐나다 트리니티 신학대학원에서 목회학 석사(M.Div) 학위를, FEBC(Fellowship Evangelical Baptist Canada)에서 목사안수를 받았다. 밴쿠버 청년·청소년 코스타 강사와 서북미 지역 순회 설교자, 굿프렌즈선교회 본부선교사로 섬겼으며 현재는 올리브선교회 대표와 밤별선교회 공동대표를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