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아이스크림을 무척 좋아하는 아이스크림 왕국의 임금님이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아이스크림을 찾으며 벌어지는 재미난 이야기를 담은 그림책이다. 임금님은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눈이 번쩍 뜨이는 ‘잠 깨기용’ 아이스크림을 먹는가 하면 아침, 점심, 저녁 식사도 아이스크림. 잠자리에 들면서는 ‘잠 자기용’ 아이스크림을 먹을 정도다. 심지어 아이스크림을 너무 많이 먹은 탓에 배탈이 나도 절대 아이스크림을 포기하지 않는다.
이런 임금님 때문에 아이스크림 왕국의 신하들은 더 맛있고 더 신기한 아이스크림을 만들기 위해 하루 종일 바쁘다. 하지만 좀처럼 임금님의 마음에 쏙 드는 아이스크림을 만들지 못해 걱정이 커져갈 즈음, 임금님의 머릿속에 좋은 생각이 떠올랐다. 바로 ‘아이스크림 뽐내기 대회’를 여는 것이다. 과연 임금님은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아이스크림을 맛볼 수 있을까?
출판사 리뷰
아이스크림을 너무 사랑하는 임금님의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아이스크림 찾기 대작전! <아이스크림 왕국>은 아이스크림을 무척 좋아하는 아이스크림 왕국의 임금님이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아이스크림을 찾으며 벌어지는 재미난 이야기를 담은 그림책이에요. 도대체 얼마나 아이스크림을 좋아하느냐고요? 글쎄, 임금님은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눈이 번쩍 뜨이는 ‘잠 깨기용’ 아이스크림을 먹는가 하면 아침, 점심, 저녁 식사도 아이스크림. 잠자리에 들면서는 ‘잠 자기용’ 아이스크림을 먹을 정도니까요. 심지어 아이스크림을 너무 많이 먹은 탓에 배탈이 나도 절대 아이스크림을 포기하지 않는답니다. 이런 임금님 때문에 아이스크림 왕국의 신하들은 더 맛있고 더 신기한 아이스크림을 만들기 위해 하루 종일 바쁘지요. 하지만 좀처럼 임금님의 마음에 쏙 드는 아이스크림을 만들지 못해 걱정이 커져갈 즈음, 임금님의 머릿속에 좋은 생각이 떠올랐어요. 바로 ‘아이스크림 뽐내기 대회’를 여는 거예요. 과연 임금님은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아이스크림을 맛볼 수 있을까요?
파핑 캔디처럼 팡팡 터지는 상상력! <아이스크림 왕국>에는 지금껏 단 한 번도 본 적 없는 신기하고 독특한 아이스크림들이 많이 나와요. 전기뱀장어 즙을 넣은 아이스크림부터 알록달록 보석 아이스크림, 고추냉이로 감칠맛을 살린 초밥·오므라이스·카레라이스 3단 아이스크림 등등. 어떤 맛인지 가늠하기도 어렵지요. 특히 좋아하는 음식을 넣으면 무엇이든 아이스크림으로 만들어 주는 기계의 등장은 아이들의 상상력을 극대화시킨답니다. 아이들은 저마다 ‘나라면 어떤 음식을 기계에 넣을까?’ 고민하면서 아이스크림의 맛과 색, 식감 등을 떠올려 보거나 새롭게 조합하면서, 어른들은 상상도 못할 기발하고 새로운 아이스크림을 만들어 낼 거예요.
숨어 있는 아이스크림을 찾는 재미가 가득! 아이들은 그림 속에 숨어 있는 작은 디테일을 찾는 것에서 큰 흥미를 느껴요. 마치 숨은그림찾기 놀이를 하는 듯한 재미를 주거든요. <아이스크림 왕국>은 이러한 아이들을 만족시켜 주는 그림책이에요. 임금님의 방에 걸린 액자, 체스 말, 찻주전자, 샹들리에, 의자 등등 다양한 소품에 아이스크림이 숨어 있어요. 아이와 함께 책을 읽으면서 페이지 곳곳에 숨어 있는 아이스크림을 찾아보세요. 아이들이 두 눈을 반짝거리며 아이스크림을 찾는 동안 자연스럽게 집중력과 관찰력이 자랄 거예요.
오늘은 내가 아이스크림 뽐내기 대회 심사 위원장! 책을 읽은 뒤, 아이와 함께 ‘아이스크림 뽐내기 대회’ 놀이를 해 보세요. 한자리에 모인 알록달록하고 신기한 아이스크림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을 골라 보는 거예요. 이때 중요한 것은, 왜 그 아이스크림을 선택했는지 아이가 직접 이유를 말하도록 하는 것이지요. ‘이 아이스크림의 어떤 점이 마음에 들어?’, ‘이 아이스크림은 무엇으로 만들었을까?’, ‘맛과 냄새는 어떨 것 같아?’와 같은 질문을 던지며 아이가 자신의 생각과 의견을 정리해서 표현할 수 있도록 해 주세요. 이러한 독후 활동은 아이에게 양질의 언어 환경을 제공하여, 표현력이 풍부한 아이로 자라게 도와주어요.
작가 소개
지은이 : 나카오 마사토시
와카야마현에서 태어났습니다. 교육 방송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한편, 『팔리지 않는 야키소바빵』으로 그림책 작가가 되었습니다. 주요 작품으로는 『돌돌 뱅그르르』, 『요괴의 깜짝 하우스』, 『요괴 바』, 『잘 갔다 와, 똥!』 등이 있습니다. 『요괴 열차』로 제6회 와카야마 그림책 대상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