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우리 악기의 아름다운 소리들을 만날 수 있다. 첫 장면에서 호기심 많은 아기 호랑이 하나가 궁궐의 문을 스르르 밀고 들어간다. 호랑이는 축 소리에 이끌려 한바탕 신나는 국악 여행을 떠난다. 덩덩덩 울리는 좌고 소리와 뎅뎅뎅 울리는 편종 소리, 끼이이잉 낑낑 끼이잉 울어대는 아쟁 소리, 휘요오 대금 소리 등 악기 소리는 호랑이의 여정을 아름답게 수놓는다.
동굴처럼 울리는 거문고, 쨍쨍하게 팡팡 터지는 태평소, 바람처럼 펄럭대는 북소리, 폭풍처럼 회오리치는 징의 선율 표현이 재미있다. 이밖에도 비파, 생황, 단소, 해금, 가야금, 꽹과리, 장구 등이 각각 개성 있는 이미지로 담겨 있다. 서양 악기에 비해 잘 모를 수 있는 우리 악기의 이름과 소리, 매력 속으로 푹 빠져볼 수 있는 멋진 그림책이다.
출판사 리뷰
호기심 많은 아기 호랑이와 함께
신나는 우리 국악의 매력 속으로!《호랑이 따라 국악 따라》에서는 툭툭툭, 음악을 시작하는 ‘축’부터 탁탁탁 드르륵, 끝을 알리는 ‘어’까지 우리 악기의 아름다운 소리들을 만날 수 있어요.
첫 장면에서 호기심 많은 아기 호랑이 하나가 궁궐의 문을 스르르 밀고 들어가요. 호랑이는 축 소리에 이끌려 한바탕 신나는 국악 여행을 떠나지요. 덩덩덩 울리는 좌고 소리와 뎅뎅뎅 울리는 편종 소리, 끼이이잉 낑낑 끼이잉 울어대는 아쟁 소리, 휘요오 대금 소리 등 악기 소리는 호랑이의 여정을 아름답게 수놓습니다. 동굴처럼 울리는 거문고, 쨍쨍하게 팡팡 터지는 태평소, 바람처럼 펄럭대는 북소리, 폭풍처럼 회오리치는 징의 선율 표현이 재미있습니다. 이밖에도 비파, 생황, 단소, 해금, 가야금, 꽹과리, 장구 등이 각각 개성 있는 이미지로 담겨 있습니다.
주연경 작가는 리소 프린트만의 매력을 살리기 위해 여러 번 겹쳐 찍으며 비단처럼 예쁜 색을 찾아냈지요. 각 악기의 소리는 의성어로 재밌게 표현했을 뿐 아니라 다양한 패턴과 색상의 그림으로도 이미지화시켜 눈으로도 감상할 수 있게 했어요. 또한 각 페이지의 QR코드를 찍으면 실제 연주하는 음악으로도 들을 수 있답니다.
서양 악기에 비해 잘 모를 수 있는 우리 악기의 이름과 소리, 매력 속으로 푹 빠져볼 수 있는 멋진 그림책입니다.
| 초등교과 연계통합교과 1-2 하루/ 하루의 리듬/리듬 뛰기
국어 1-2 2. 소리와 모습을 흉내내요.
국어 2-1 11. 상상의 날개를 펴요
국어 3-1 1. 재미가 톡톡
음악 5~6 4. 음악으로 떠나는 여행 6. 음악이 주는 흥겨움
작가 소개
지은이 : 주연경
한국과 영국에서 디자인과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는 《오케스트라》, 《진짜 크고 못된 돼지》, 《오늘 우리는》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