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영원한 어린이 권정생 작가의 그림책 전4권 세트이다. 세상의 모든 생명은 다 소중하다는 주제를 바탕으로 자연 사랑과 생명의 소중함이 가득 담긴 글과 그림이 어우러져 따뜻하고 행복하게 그려냈다.
출판사 리뷰
[세트 소개]
영원한 어린이 권정생 작가의 그림책 세트입니다. 세상의 모든 생명은 다 소중하다는 주제를 바탕으로 자연 사랑과 생명의 소중함이 가득 담긴 글과 그림이 어우러져 따뜻하고 행복하게 그려냈습니다.
《강아지똥》
글 권정생·그림 정승각
어느 골목 담 한구석의 강아지똥. 모두 더럽다고 피하기만 하는데……. 어느 날, 강아지똥은 민들레 싹의 이야기를 듣고 자신이 민들레에게 꼭 필요한 존재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봄비 내리는 어느 날, 강아지똥은 민들레 뿌리로 스며들어가, 한 송이 아름다운 꽃으로 피어납니다.
《오소리네 집 꽃밭》
글 권정생·그림 정승각
학교 울타리 사이로 예쁜 꽃밭을 들여다 본 오소리 아주머니는 자기도 똑같이 꽃밭을 만들고 싶었어요. 이곳저곳 꽃 심을 곳을 찾던 아주머니는 마침내 알게 되었어요. 평소에는 무심코 지나쳐서 몰랐지만, 집 둘레가 온통 아름다운 들꽃들로 어우러진 예쁜 꽃밭이었다는 걸요.
[초등 개정 교과서 수록 도서] 국어 3-나, 10.이야기 세상 속으로
《황소 아저씨》
글 권정생·그림 정승각
달빛이 은가루처럼 부서지던 보름날 밤 산만큼 큰 황소 아저씨와 콩알만큼 작은 생쥐가 만났어요. 생쥐는 어린 동생들에게 줄 먹이를 구하러 나온 참이었지요. 엄마 잃은 가엾은 어린 생쥐들을 따뜻하게 돌보아 주는 황소 아저씨의 넉넉한 마음이 정겹기만 해요.
[초등 개정 교과서 수록 도서] 국어 1학년 2학기 개정 교과서 수록 예정
《아기너구리네 봄맞이》
글 권정생·그림 송진헌
먼 산 굴속에 너구리들이 겨울잠을 자고 있었어요. 잠에서 깨어 우는 막내둥이 때문에 언니, 오빠너구리도 잠들지 못하고 굴속을 나왔어요. 밖은 아직도 한창 눈보라가 부는데……. 겨울잠에서 깬 너구리네 가족에게 봄은 어떻게 찾아올까요? 생명 사랑의 마음이 가득 담긴 글과 따뜻한 연필화가 어우러져 봄을 기다리는 동심을 따뜻하고 행복하게 그렸습니다.
목차
강아지똥 - 민들레 그림책 1
오소리네 집 꽃밭 - 민들레 그림책 2
황소 아저씨 - 민들레 그림책 5
아기너구리네 봄맞이 - 민들레 그림책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