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즐거운 바비큐 파티를 하기 위해 똥똥이 고모, 소똥 고모부, 삼촌과 여자 친구 코딱지, 각양각색 우스꽝스럽게 생긴 똥 가족들이 일 년만에 모인다. 그런데 채소를 좋아하는 똥, 고기를 좋아하는 똥, 생선을 좋아하는 똥이 각자 자기 입맛을 내세우며 다툼이 일어난다. 특히 채소를 좋아하는 채식주의자가 바비큐 파티에 왜 왔냐는 비난을 서슴지 않는다.
똥 가족들의 이런 다툼은 어딘지 낯설지 않다. 우리가 가족과 친구에게 흔히 하는 행동, 말과 너무 비슷해서 뜨끔할 것이다. 다툼은 점점 더 심해지는데 똥 가족을 향한 할아버지의 결정적인 한 마디가 모두를 웃게 만든다. 그 한 마디는 과연 무엇일까?
출판사 리뷰
다비드 칼리 철학 그림책 똥 가족이 바비큐 파티를 위해 모였어.
똥 가족은 뭘 먹을까?
고기? 생선? 채소?
이런~ 다들 입맛이 달라서 어쩌지?
파티는 무사히 끝날 수 있을까?
‘똥’이라는 단어는 참 신기합니다.
입으로 소리 내어서 발음하는 것만으로도 아이들이 환하게 웃고 호기심을 가지거든요.
다비드 칼리의 철학 그림책은 ‘똥’이라는 소재 덕분에 환하게 웃으면서 읽기 시작하는데요.
마지막 장을 덮을 때는 삶에 대한 지혜를 건네받고 고개를 끄덕이게 됩니다.
‘똥’으로 시작해서 ‘삶’으로 끝나는 철학 이야기, 우리 아이들에게 널리 흘려보내 주세요.
-이현아(교사, 좋아서하는그림책연구회 대표)
서로 다른 취향을 존중하기,
다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방법이야!‘똥 가족’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이 그림책은 ‘우하하!’ 하고 한 번 크게 웃고 덮을 그림책이 아니에요. ‘똥’이 등장하니 어린이들은 가볍고 우스꽝스러운 이야기를 기대하며 책장을 펼치겠지요.
즐거운 바비큐 파티를 하기 위해 똥똥이 고모, 소똥 고모부, 삼촌과 여자 친구 코딱지, 각양각색 우스꽝스럽게 생긴 똥 가족들이 일 년만에 모입니다. 그런데 채소를 좋아하는 똥, 고기를 좋아하는 똥, 생선을 좋아하는 똥이 각자 자기 입맛을 내세우며 다툼이 일어납니다. 특히 채소를 좋아하는 채식주의자가 바비큐 파티에 왜 왔냐는 비난을 서슴지 않지요. 그러자 고기와 생선을 먹는 건 바보 같은 짓이라고 맞받아치기까지 하죠. 똥 가족들의 이런 다툼은 어딘지 낯설지 않습니다. 우리가 가족과 친구에게 흔히 하는 행동, 말과 너무 비슷해서 뜨끔할 겁니다.
다툼은 점점 더 심해지는데 똥 가족을 향한 할아버지의 결정적인 한 마디가 모두를 웃게 만듭니다. 그 한 마디는 과연 무엇일까요?
교과 연계누리과정 언어생활-말하기
초등 국어 1-1 5. 다정하게 인사해요
초등 국어 1-2 8. 생각하며 읽어요
초등 국어 2-1 10. 다른 사람을 생각해요
초등 국어 3-1 8. 의견이 있어요
초등 국어 4-1 4. 일에 대한 의견
작가 소개
지은이 : 다비드 칼리
1994년 이탈리아 잡지 《Linus》의 만화 작가로서 처음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2000년부터 아이들을 위한 책에 글을 쓰기 시작했고 그때부터 100권이 넘는 책을 썼습니다. 첫 4권은 본인이 직접 그림을 그리기도 했습니다. 그림책 『피아노 치기는 지겨워(Piano Piano)』로 2006 볼로냐 라가치 상과 스위스 판타지 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림책 『나는 기다립니다…(I Can’t Wait)』로는 2005년 바오밥 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는 또한 벨기에 리비릿 상과 프랑스 SNCF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그의 책들은 미국, 캐나다,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포르투갈에서 출간되었고 30개가 넘는 국가에 번역되었습니다. 그는 또한 뱅자맹 쇼가 그림을 그린 베스트셀러 그림책 시리즈 『왜 숙제를 못했냐면요(I Didn’t Do My Homework Because…)』의 작가이기도 합니다. 다비드 칼리는 The Bacon Brothers라는 밴드의 창립 멤버이며 기타리스트로서도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