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바다 밑의 모든 물고기에게 사랑받는 꼬마 세모 물고기. 항상 다른 친구들에게 도움을 주는 세모 물고기를 못마땅해 하는 고기가 있었으니, 날카로운 이빨과 포악한 성격으로 무장한 대장 상어다. 어느 날, 그는 세모 물고기를 잡아먹기 위해 저녁 식사에 초대한다.
친구들은 세모 물고기를 위해 온갖 솜씨를 발휘해 온몸을 휘감는 넥타이를 만들어 준다. 대장 상어는 세모 물고기를 잡아 먹으려다 크게 다치게 된다. 세모 물고기를 구한 것은 결국 친구들의 사랑이고, 그 사랑은 친절하게 친구들을 돕고, 말을 들어주는 그의 성품으로 인한 것이다.
\'힘\'은 꼭 물리적인 것만을 의미하지 않는다. 커다란 산을 옮길 수 있는 힘을 가진 사람도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하지 않는가. 제일 힘이 세다고 생각한 상어는 세모 물고기를 통해 진정한 강함은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이며, 자신을 믿어주는 타인의 신뢰에서 비롯됨을 알게 된다.
그리스 출신의 작가와 일러스트레이터가 만든 그림책. 옅은 파랑색 바다를 배경으로 현란한 원색의 물고기들의 모습이 아름답게 펼쳐진다. 특히, 세모 물고기의 아름다운 넥타이가 눈길을 끈다.
작가 소개
역자 : 이승재
서울예술대학교 문예창작과를 졸업하였고, 2001년 \'예대문학상\' 시 부문에 당선되었다. 옮긴 책으로, <어린 모차르트>, <어릿광대, 곰, 토끼의 모험> 등이 있다.
그림 : 리다 바바로우시
1961년 그리스 아테네에서 태어났다. 아테네에 있는 바칼로 응용 미술 학교와 영국 리즈에 있는 J&C 대학에서 공부했다. 1985년부터 어린이 책에 삽화를 그리고 있다. 그린 책으로 <대장 상어를 이긴 꼬마 세모 물고기> 등이 있다.
저자 : 반겔리스 일리오포울레스
1964년 그리스 아테네에서 태어났다. 교육학과 신학을 공부하고, 1984년부터 초등학교에서 가르쳤다. 1995년에 첫 번째 책을 출판했으며, 국제 아동 도서 협의회와 다른 기관에 의해 두 차례 추천을 받았다. 지은 책으로 <대장 상어를 이긴 꼬마 세모 물고기>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