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전작인 <오! 딸기>의 유쾌하고 반전 넘치는 이야기에 이어 나온 <오! 당근>은 아이들과 조금은 어색하고 먼 사이인 당근이 아이와 친구가 되기 위해 여행을 떠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채소를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에게 채소를 좀 더 친근하게 느끼고 좋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귀여운 당근 캐릭터를 통해 채소에 대한 거부감을 갖지 않게 하고, 먼 길을 여행하는 당근의 모습을 보며 당근과 다른 채소들이 우리의 식탁으로 오기까지 많은 과정을 거친다는 것을 알려 준다.
출판사 리뷰
고향을 떠나 보고 싶은 아이를 만나러 가는
당근의 여행 당근에게는 꿈이 있었어요. 그래서 비바람이 치는 날에도 꿋꿋하게 버티며 땅속에서 무럭무럭 쑥쑥 자랐어요. 다 자란 당근은 고향을 떠나 도시로 향했어요. 빠르고 복잡한 도시가 너무도 무서웠지만 당근은 용기를 내어 발걸음을 옮겼어요. 바로 그토록 만나고 싶던 아이를 만나기 위해서 말이에요. 당근은 보고 싶은 그 아이를 만날 수 있을까요? 당근의 여행은 어떻게 마무리될까요?
<오! 당근>은 발견에서 출간된 <오! 딸기>에 이은 두 번째 ‘오!’ 시리즈입니다. 전작인 <오! 딸기>의 유쾌하고 반전 넘치는 이야기에 이어 나온 <오! 당근>은 아이들과 조금은 어색하고 먼 사이인 당근이 아이와 친구가 되기 위해 여행을 떠나는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많은 아이들이 채소를 좋아하지 않아요. 채소는 맛이 없고 먹고 싶지 않은 음식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요. <오! 당근>은 채소를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에게 채소를 좀 더 친근하게 느끼고 좋아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요. 귀여운 당근 캐릭터를 통해 채소에 대한 거부감을 갖지 않게 하고, 먼 길을 여행하는 당근의 모습을 보며 당근과 다른 채소들이 우리의 식탁으로 오기까지 많은 과정을 거친다는 것을 알려 주지요. 귀여운 당근과 함께 보고 싶은 아이를 찾아 떠나는 여행을 함께 해 볼까요?
작가 소개
지은이 : 천미진
한가하게 차를 마시고 강아지와 놀고 사람들과 이야기 나누는 것을 좋아하지만, 사실은 좋은 이야깃거리를 찾고 생각하느라 마음속이 언제나 바쁩니다. 재미있고 매력 있는 책을 만들기 위해 늘 고민하며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요 작품으로 <기차>, <식혜>, <감기책>, <멸치 대왕의 꿈>, <된장찌개>, <고양이는 다 된다 ㄱㄴㄷ>, <떡국의 마음>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