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친구를 아끼고 배려하는 어린이의 따뜻한 마음이 고스란히 녹아 있는 사랑스러운 그림책이다. 크리스마스 전날, 토끼들이 살던 굴 앞을 지나치던 페르디에게 걱정거리가 생겼다. "산타 할아버지가 새로 이사 간 토끼네 집을 못 찾으면 어떡하지?" 아마 토끼들은 크리스마스 선물을 받지 못해 몹시 슬퍼할 것이다.
그때 페르디에게 한 가지 좋은 생각이 떠올랐다. 바로 '나뭇가지로 화살표를 만들어 토끼네 새집까지 가는 길을 표시해 놓는 것! 페르디와 친구들은 하루 종일 나뭇가지로 길을 표시했다. 그리고 토끼네 새집에서 꽁꽁 언 몸을 녹였다. 집으로 돌아가려고 문을 나선 페르디는 깜짝 놀란다. 길에 표시한 화살표들이 모조리 눈 속에 파묻혀 버린 것인데….
출판사 리뷰
꼬마 여우 페르디의 한 가지 걱정거리
크리스마스 전날, 토끼들이 살던 굴 앞을 지나치던 페르디에게 걱정거리가 생겼습니다.
"산타 할아버지가 새로 이사 간 토끼네 집을 못 찾으면 어떡하지?"
아마 토끼들은 크리스마스 선물을 받지 못해 몹시 슬퍼할 거예요.
그때 페르디에게 한 가지 좋은 생각이 떠올랐습니다.
'나뭇가지로 화살표를 만들어 토끼네 새집까지 가는 길을 표시해 놓는 거야! 산타 할아버지가 토끼네 새집을 금방 찾을 수 있게!'
페르디와 친구들은 하루 종일 나뭇가지로 길을 표시했습니다. 그리고 토끼네 새집에서 꽁꽁 언 몸을 녹였지요.
밖에서는 하얀 눈이 펑펑 내립니다. 집으로 돌아가려고 문을 나선 페르디는 깜짝 놀랍니다. 길에 표시한 화살표들이 모조리 눈 속에 파묻혔으니까요!
화살표가 보이지 않는 오늘 밤, 산타 할아버지가 토끼네 새집을 찾아올 수 있을까요?
가장 멋진 크리스마스 선물은, 친구들과 함께하는 것!
페르디와 친구들이 하루 종일 오들오들 떨면서 나뭇가지로 길을 표시한 것은 무엇 때문일까요?
페르디와 친구들 모두 졸음을 참으며 산타 할아버지를 기다리고, 크리스마스 날 아침에 토끼네 집까지 서둘러 달려간 것은 무엇 때문일까요?
페르디와 친구들은 토끼들도 크리스마스 선물을 꼭 받아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이에요.
마지막 장면에서, 친구들의 따뜻한 마음을 알게 된 토끼가 말합니다.
가장 멋진 크리스마스 선물은 산타 할아버지한테 받은 선물이 아니라, 반짝이는 트리나 맛있는 블루베리가 아니라 너희들과 함께하는 것이라고요.
크리스마스 날 페르디와 친구들은 토끼네 집에 모여 따뜻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냅니다.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아름다운 우정을 그린 《페르디의 크리스마스》는 친구를 아끼고 배려하는 어린이의 따뜻한 마음이 고스란히 녹아 있는 사랑스러운 그림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