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무더운 어느 여름, 들판에 모인 누에콩과 완두콩 형제, 땅콩, 초록풋콩은 조릿대 이파리를 자르고 차례차례 접어서 멋진 배 한 척을 뚝딱 만들었다. 상쾌한 바람을 맞으며 조릿대 배를 타고 강으로 향하던 그때, 반대편 들판에서 손을 흔드는 병아리콩 형제를 만났다. 이파리로 만든 배를 보고 좋아하는 병아리콩 형제들을 위해, 누에콩은 들판에 핀 꽃과 이파리로 멋진 놀잇감을 만들기로 한다. 과연 누에콩과 콩알 친구들은 드넓은 들판에서 어떤 여름을 보내게 될까?
출판사 리뷰
나카야 미와가 창조한 캐릭터 그림책의 세계 나카야 미와는 콩알, 크레파스, 도토리 등 우리 주위의 사물에서 착안한 친근한 캐릭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그림책 작가입니다. 산리오 캐릭터 디자이너였던 나카야 미와는 한 인터뷰에서 “유행을 타지 않는 캐릭터와 아이들이 오랫동안 즐겨 보는 스테디한 그림책을 만들기 위해 그림책 작가가 되었다”고 고백하기도 했지요. 콩알 친구들의 우정을 담은 ‘누에콩’ 시리즈, 생명의 소중함을 말하는 ‘까만 크레파스’ 시리즈, 직업과 일을 재미있게 알려 주는 ‘도토리 마을’ 시리즈 등은 우리나라에도 소개되어 독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는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특히 나카야 미와가 처음으로 만든 ‘누에콩’ 시리즈는 아이들의 동심과 일상을 있는 그대로 담은 책으로, 작가의 특별한 애착이 묻어납니다. 생동감 넘치는 글과 색연필로 그린 듯한 부드럽고 따스한 그림, 그리고 그 속에 담긴 동심이 나카야 미와만의 다정한 캐릭터 세계를 오롯이 보여 줍니다.
오물조물 식물 놀잇감을 만들어 볼까요?자연 본연의 모습을 고스란히 담아냈던 기존 누에콩 시리즈와 달리, 이번 작품은 자연을 새롭게 바라본 작가의 시선이 눈에 띕니다. 산들거리는 강아지풀은 누에콩과 콩알 친구들의 손을 거쳐 한 마리의 애벌레로 탄생하고, 무성한 이파리를 자랑하는 억새는 멋진 표창으로 변하지요. 솔잎을 접어 만든 인형으로 씨름 경기를 열기도 하고, 형형색색 꽃잎으로 예쁜 꽃물을 만들어 먹음직스러운 만찬도 차려 보며 콩알 친구들은 자연 속에서 더욱 단단한 관계를 만들어가지요. <누에콩과 친구들의 하늘하늘 풀놀이>에서는 식물로 새로운 놀잇감을 만들어 보며 자연의 변화가 주는 새로움과 그 경이로움을 함께 느끼게 될 것입니다.
여름철 식물에 대한 정보가 듬뿍!
만들기 도안까지 수록해 더욱 풍성해진 이야기책을 펼치면 보이는 식물 만들기 도안이 눈에 띄어요. 갈퀴덩굴로 다트 만드는 법, 머위와 이파리로 먹음직스러운 김밥을 만드는 법 등 알차기도 하지요. 이번 작품에서는 이야기 사이사이에 식물의 특징과 정보, 만들기 도면을 함께 추가하여 조금 더 활동적으로 책을 읽을 수 있도록 했어요. 식물의 탄생과 성장까지 함께 볼 수 있는 <누에콩과 친구들의 하늘하늘 풀놀이>는 아이들에게 의식적으로 자연물을 학습시키지 않아도, 자연이 주는 새로움과 즐거움을 알게 해요. 또한, 도면 속 만들기 체험을 직접 경험해 보며 자연과 더욱 친해질 계기를 만들어 줄 거예요.
작가 소개
지은이 : 나카야 미와
일본에서 태어나 대학에서 조형과 그래픽 디자인을 전공하고, 산업디자이너로 일했다. 주요 작품으로는 『도토리 마을의 모자 가게』 『도토리 마을의 빵집』 『도토리 마을의 경찰관』 『도토리 마을의 유치원』 『도토리 마을의 서점』 『까만 크레파스』 『누에콩의 침대』 등이 있다. 귀여운 캐릭터들의 활약이 돋보이는 유쾌한 작품들을 주로 선보여 아이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