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네버랜드픽쳐북스 120권. 독일 출신 그림책 작가 헬메 하이네의 그림책이다. 깃털이 아름다운 닭과 길고 쭉 곧은 다리를 가진 닭과 빼어난 볏을 가진 닭, 이렇게 세 닭들은 자기가 가장 예쁘다며 늘 다투다가, 임금님한테 물어 보기로 한다. 임금님은 가장 아름다운 달걀을 낳는 닭이 가장 아름다운 닭이라고 한다. 그러나 세 마리 닭은 각기 개성있는 달걀을 낳는다. 어느 것이 가장 아름다운 달걀인지 도저히 가려낼 수 없는 임금님은 세 마리 닭 모두 가장 아름다운 닭이라며, 이들 모두를 공주로 삼는다.
출판사 리뷰
깃털이 아름다운 닭과 길고 쭉 곧은 다리를 가진 닭과 빼어난 볏을 가진 닭, 이렇게 세 닭들은 자기가 가장 예쁘다며 늘 다투다가, 임금님한테 물어 보기로 한다. 임금님은 가장 아름다운 달걀을 낳는 닭이 가장 아름다운 닭이라고 한다. 그러나 세 마리 닭은 각기 개성있는 달걀을 낳는다. 어느 것이 가장 아름다운 달걀인지 도저히 가려낼 수 없는 임금님은 세 마리 닭 모두 가장 아름다운 닭이라며, 이들 모두를 공주로 삼는다.
작가 소개
저자 : 헬메 하이네
세계적으로 유명한 동화 작가이자 화가이다. 독일 베를린에서 경제학과 미술을 전공하고 시사 풍자 잡지를 발행하기도 했다. 그의 작품들은 지금까지 30여 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었고, 많은 독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국내에 소개된 그의 작품으로는 《세 친구》, 《세상에 서 가장 아름다운 달걀》, 《신비한 밤 여행》, 《코끼리 똥》, 《슈퍼 토끼》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