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웃는 법을 잃어버린 뿌루퉁 왕국에 새 왕자가 태어난다. 새 왕자의 얼굴은 이상했다. 곧 새 왕자가 중병에 걸렸다는 소문이 들불처럼 번진다. 그런데 그 병은 그리 끔찍한 병은 아니었다. 뿌루퉁 왕국 사람들이 하나 둘 그 병에 항복하고 만다. 바로 웃게 되는 병이다.
출판사 리뷰
뿌루퉁 왕국 사람들은 절대 웃지 않아요. 웃는 법을 잊어버렸다나요. 새 왕자가 태어나기 전까지는 말이죠. 새 왕자의 얼굴은 이상했어요. 곧 새 왕자가 중병에 걸렸다는 소문이 들불처럼 번졌어요. 그런데 그 병은 그리 끔찍한 병은 아니었던가 봐요. 뿌루퉁 왕국 사람들이 하나 둘 그 병에 항복하고 말았거든요. 모두……웃게 되었답니다!
"가스가 틀림없어요! 이렇게 끔찌간 표정의 원인은 그것뿐입니다. 하지만 걱정 마십시오. 곧 완전 정상으로 돌아올 겁니다."
의사들이 임금님과 왕비님에게 설명을 하고는 꼬마 왕자에게 올리브 기름을 먹였어요.
그러나 가스 때문이 아니었어요. 새 왕자는 여전히 정상으로 보이지 않았으니까요.
몇 주가 지났지만 새 왕자의 이상한 표정은 바뀌지 않았어요.
새 왕자가 끔찍한 병에 거렸다는 소문이 차차 온 뿌루퉁 왕국에 퍼졌지요.
작가 소개
저자 : 존 A. 로
1949년 영국 킹스턴에서서 태어났으며 리치먼드 예술 학교와 엡섬 아트 디자인 학교를 다녔다. 1974년에 일주일간의 휴가를 즐기기 위해 빈으로 여행을 갔다가 그곳에 매료되어 16년간 머물렀다. 빈에서 지내는 동안 꾸준히 그림 작업에 몰두했으며, 1989년 3개월간의 호주 여행 후 루디야드 키플링의 글에 그림을 그리는 작업을 하고, 개인 전시회를 열어 가며 그림 활동에 전념했다. 1995년 <아마딜로의 기원>으로 브라티슬라바 국제 일러스트레이션 비엔날레(BIB)에서 황금사과상을 수상했다. 1996년에는 볼로냐 아동도서전에서 '올해의 작가'로 선정되었으며, 현재 어린이책 일러스트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그린 책으로 <아기 까마귀>, <재스퍼의 테러>, <꼬마 원숭이의 모험>, <노래하는 캥거루 아저씨>, <벌거벗은 임금님>, <난 하고 싶은 게 많아요>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