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소방관이 우리에게 어떤 도움을 주는지 유익한 정보를 재미있게 전달하는 그림책
불이 나면 119 소방관 아저씨들이 곧장 출동하지요. 소방관 아저씨가 불을 끄려면 필요한 게 참 많아요. 방수복을 입고 소방 헬멧을 쓰지요. 소방 도끼와 소방 밧줄도 필요하고, 할 일을 지시받을 때 쓸 무전기도 있어야 하죠. 자, 이제 출동! 삐뽀 삐뽀! 소방관 아저씨들이 사다리차 위에서, 도로 위에서 물을 뿜어 불을 꺼요. 이제 집도 안전하고, 아무도 다치지 않았어요. 우리를 지켜 주고 도와 주는 소방관 아저씨들은 정말 멋진 영웅이에요!
출판사 리뷰
소방관이 우리에게 어떤 도움을 주는지 유익한 정보를 재미있게 전달하는 그림책! 불을 잘못 다루면 정말 위험하다는 사실을 알려 주는 유아용 그림책. 불이 나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119 소방관 아저씨들이 우리를 어떻게 도와 주시는지, 불을 끌 때 입는 방수복과 특수 장비들은 어떤 역할을 하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유아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귀여운 캐릭터와 밝고 선명한 색체를 사용하여 그림책 자체가 놀잇감의 역할을 하기에 충분하며, 어린이들이 궁금해하는 소방관에 대한 유익한 정보도 함께 얻을 수 있어 우리 아이에게 꼭 필요한 그림책! 책 뒤쪽에는 어린이 스스로 해 볼 수 있는 재미있는 소방 호스 테스트도 있습니다.
작가 소개
저자 : 리스벳 슬레거즈
1975년에 벨기에에서 태어났으며, 앤트워프에 있는 세인트-루카스대학교에서 그래픽과 일러스트레이션을 전공했습니다. 슐레거즈의 그림은 간결하고 명확한 표현과 생동감 넘치는 색상으로 모든 유아들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슬레거즈는 영유아를 위한 동화책뿐만 아니라 출산 카드, 생일, 크리스마스, 신년 축하 카드 등도 디자인합니다. 또한 학교와 도서관, 기타 여러 기관에서 유아들을 위한 워크숍도 개최하고 있습니다.
역자 : 이영민
대학에서 경제학을 공부했으며, 프리랜서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번역한 작품으로는 『나비야 어디 숨었니!』, 『아기고양이야 조심해!』,『고대 문명의 역사와 보물-크메르』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