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난 토마토 안 먹어]로 케이트 그린어웨이 상을 받은 로렌 차일드의 작품으로, 마찬가지로 찰리와 롤라 남매가 등장하여 이야기를 이끌어간다. 학교에서 중요한 사진을 찍는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어린 동생이 잘못나온 사진에 속상해 하자, 오빠가 동생을 달래주기 위해 기발한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는 이야기로 꾸몄다.
출판사 리뷰
찰리에게는 롤라라는 여동생이 있어요. 오늘은 롤라가 처음으로 학교에서 사진을 찍는 날이에요. 롤라가 말했어요. "엄마가 그러셨어.무지무지 특별한 사진이 될 거라고. 내가 단정하고 깔끔하게만 하고 있으면 말이야" 그래서 찰리가 말했죠. "글쎄...단정하고 깔끔하게 있기가 그리 쉬운 일이 아닐 텐데?"
★ '찰리와 롤라'의 또 다른 그림책도 만나 보세요.
《흔들흔들 내 앞니 절대 안빼》《있잖아, 그건 내 책이야》,《진짜야, 내가 안 그랬어》,《나도 강아지 돌볼 수 있어》,《나 정말 아프단 말이야》《난 나뭇잎 절대 안해》,《난 머리 자르기 싫어》
케이트 그린어웨이 상 수상,스마티즈 상 3회 수상에 빛나는 작가,로렌 차일드의 '찰리와 롤라'이야기는 계속 나옵니다!
작가 소개
저자 : 로렌 차일드
영국에서 태어나 학교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습니다. 콜라주 기법을 이용한, 특유의 세련되고 장난기 넘치는 그림과 글은 세계 많은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2000년 케이트 그린어웨이 상을 받은 《난 토마토 절대 안 먹어》, 2002년 스마티즈북 금상을 받은 《요런 고얀 놈의 생쥐》 등 많은 작품을 지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