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태양계에서 지구와 가장 가까운 행성인 화성에 대한 지식정보 그림책. 6명의 화성탐사대원들이 보내온 재미있는 편지와 사진을 통해 화성에 대한 가장 최신의 정보를 공부할 뿐 아니라 아직 한번도 가보지 못했던 인류의 화성탐사를 꿈꿀 수 있다.
미래에는 어떤 우주선이 발명되고, 어떤 장비를 이용해 태양계를 여행할지, 또 화성에 도착하면 어떨지 등등의 이야기를 친구들과 함께 토론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출판사 리뷰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지식을 쉽고 재미난 그림책으로 만들어 학부모가 선정하는 최고의 상인 '페어런트 초이스 상' 과 뛰어난 화가에게 주는 '에즈라 잭키츠 상' 을 받은 로렌 리디가 우주생물학자인 남편 애드류 슈워거와 함께 화성 탐사를 주제로 한 그림책을 만들었습니다. 어린이 화성탐사대원들이 가족과 친구들에게 보내는 익살맞은 편지와 최신의 사진자료로 구성되어 있어 태양계에서 지구와 가장 가까운 행성인 화성에 대해 배우는 가장 쉽고 재미있는 그림책이 될 것입니다.
작가 소개
저자 : 로렌 리디
1959년에 미국 델라웨어 주 윌밍턴에서 태어나 대학에서 미술을 공부했다. 25세 이후부터 책에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는데, 지금까지 수학, 지리, 생물, 생태, 대인 관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를 넘나들며 간단하면서도 재미있고 교육적인 어린이책을 만들었다. 지혜가 번득이는 로렌 리디의 책들은 전 미국의 교실에서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그 공로를 인정받아 많은 상을 받았다. 1987년에는 학부모가 선정하는 최고의 상인 ‘페어런트 초이스 상’을, 1989년에는 뛰어난 화가에게 주는 ‘에즈라 잭 키츠 상’을 받았다.
저자 : 앤드류 슈워러
<화성에서 온 편지>를 함께 쓴 앤드류 슈워러는 로렌 리디의 남편이자, 우주생물학자이다. 지금은 우주 센터에서 화성에 대한 연구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