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미술관하면 어린이들은 아직도 딱딱한 곳으로만 생각한다. 그림들도 어떻게 보아야할지 모르겠고. 그런데 만약 미술관 그림 속에 그려진 것들이 그림 밖으로 빠져나온다면?
이 책은 이런 상상이 생생하게 녹아든 그림책이다. 미술관에 걸려 있는 그림 속의 개들이 일 년에 한번 있는 '개들을 위한 밤'을 맞이하여 그림 속에서 나와 잔치를 벌인다. 그런데 다시 그림 속으로 들어갈 때 그만 그림을 바꿔들어간다.
그림 속에서 개들이 바뀐 것을 알아낸 것은 다름아닌 한 여자아이였고, 미술관은 이 일로 왈칵 뒤집힌다. 하지만 그 비밀을 어떻게 알 수 있겠는가. 미술관은 이 놀라운 일로 사람들이 몰려와 가장 유명한 미술관이 된다. 그리고 일년 후..
실제 런던 국립미술관에 있는 그림 4편을 소재로 하여 엮은 이 책은 내용자체로도 재미있고, 명화공부까지 동시에 할 수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그 딱딱하던 미술관에서 밤새 마법같은 일이 벌어진다니, 정말 놀랍지 않은가? 강아지를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금상첨화.
작가 소개
저자 : 메리디스 후퍼
오스트레일리아에서 태어났다. 영국 런던에 있는 로열 인스티튜션(왕립 연구소) 과학사 방문연구교수이자 작가로서 어린이 책을 주로 발표했다. 역사를 공부하고 남극 대륙 탐험과 항공기.항공기.물의 역사.발명의 역사 등 다양한 분야의 글을 쓰고 있다. 2000년에는 미국 의회에서 주는 남극대륙 공로 훈장을 받았다. 지은 책으로 <피라미드는 누가 만들었을까?>,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미술관>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