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옛날 옛적, 커다란 세상 속에 정원이 하나 있었어요. 정원의 나뭇가지 위에는 둥지가 있었고, 그곳에 까마귀 한 마리가 살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까마귀에게는 세 명의 이웃이 있었어요. 토끼와 참새와 나비. 모두는 까마귀를 매우 좋아했답니다.
그런데 우리의 친절한 까마귀에게는 이상하고 나쁜 버릇이 하나 있었어요. 바로 한밤중에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는 것이었죠. 그래서 이웃들은 매일 한밤중에 깨어 다시 잠을 잘 수가 없었습니다.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출판사 리뷰
상상력과 영감을 자극하는 그림과 시, 그리고 철학
‘생각하는 크레파스’는 서정적이고 함축적인 시적 언어와, 풍부한 감성이 빛나는 낯설고 놀라운 그림, 한 편 한 편의 이야기 속에 담긴 삶의 철학이 돋보이는 그림동화 시리즈이다. 시적 표현 문구들로 가득한 원문을 충실하게 번역함으로써 원작의 맛과 멋을 십분 살린 이 시리즈는, 시와 그림, 철학을 통해 상상력과 영감을 얻을 수 있는 특별한 책이다.
왜 ‘이란(Iran) 영화’이고, ‘이란 미술’인가?
세계 영화계와 미술계의 주목을 한몸에 받고 있는 이란 영화와 이란 미술! ‘생각하는 크레파스’ 시리즈 안에는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이란의 예술인들을 길러 낸 특유의 문화 풍토와 아동 교육의 실체가 고스란히 담겨 있다. 이란 특유의 문화적인 감성은 문학 작품으로, 미술로, 영화로 오롯이 표현된다. 이란인들은 어린이들을 위한 그림책 안에 그들의 예술혼과 시어와 무수한 삶의 이야기, 그리고 철학을 정성스레 담았다.
작가 소개
저자 : 자화르 에브러히미 나쓰르 (Jaafar Ebrahimi Nasr)
1951년 이란의 아르다빌에서 태어났습니다. 『솜사탕 구름』『찡그린 거북』등의 작품이 있습니다. \'2003년 국제아동도서원화전\' 등에 선정되는 영광을 누렸습니다.
그림 : 알리 마훠케리 (Ali Mafakheri)
1971년 테헤란에서 태어났습니다. 대학에서 그래픽 디자인을 전공하였습니다. 『아마도...!』, 『빨강 공』등의 작품이 있습니다. \'2004년 볼로냐 아동도서전 라가찌상\' 수상, \'2002년 아시아 일러스트 비엔날레\' 선정작으로 뽑히는 등 많은 곳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역자 : 김영연
비교문학 박사이자 한국외국어대학교 동양어대학 이란어과 교수로 있습니다. 이란 인문학연구원 객원 연구원과 타르비야테 모다레스대학원 객원교수를 지냈으며, 이란어와 관련하여 많은 책을 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