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아무것도 할 수 없어 보이는 작은 펭귄이지만, 하늘을 날고 싶다는 꿈을 가진 레오나르도. 알바트로스의 친절한 도움과 날 수 있을 때까지 날개를 파닥거린 끝에 결국 날 수 있게 됩니다. 주의의 놀림에도 주눅들지 않고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을 위해 끝까지 노력한 꼬마 영웅 레오나르도의 이야기는 어린이들에게 꿈의 날개를 펼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줄 것입니다. 동글동글하고 귀여운 동물 캐릭터와 수채화 기법으로 표현한 부드럽고 따뜻한 그림이 내용과 어우러져 어린이들에게 평안함을 선사합니다.
작가 소개
저자 : 한스 드 베어
네덜란드에서 태어난 그림책 작가입니다. 어린 시절 수업 시간이 너무 따분해서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는데, 나중에는 미술 학교에 들어가기 위해 학위를 포기할 정도로 그림 그리는 일을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가장 큰 꿈이었던 그림책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활동하던 중, 열대 지방을 떠돌아다니는 북극곰의 이야기 <꼬마 북극곰 라스>를 첫 번째로 출간하였습니다. 어른들을 위한 그림도 그리고 있지만,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리는 것이 더 즐겁다고 합니다.
역자 : 김서정
중앙대 문예창작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습니다. 독일 뮌헨 대학에서 공부한 뒤, 동화작가, 아동문학 평론가, 번역가로 폭넓은 활동을 하면서 숙명여대와 중앙대에서 동화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 <두로크 강을 건너서>, <용감한 꼬마 생쥐>, 평론집으로 <멋진 판타지>, <어린이 문학 만세>, 옮긴 책으로 <미오, 나의 미오>와 <일주일 내내 토요일> 들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