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책 속 이야기는 아이들에게 자신감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를 말해 줍니다. 주인공 시드는 행복한 기분이 들었을 때, 하늘을 날았습니다. 하지만 하늘을 나는 새롭고 낮선 경험을 아무도 믿어 주지 않자 행복한 마음이 사라졌고, 또 날지 못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시드는 실패에 대한 두려움으로 실망하게 됩니다. 하지만 강아지도 날 수 있다는 아빠의 말에 행복한 마음이 다시 생겼고 새나 비행기처럼 날개를 갖지는 않았지만 다시 하늘을 날 수 있는 시드가 됩니다.
귀여운 강아지들의 표정 이 생생하게 묘사되어 아이들의 시선을 잡아 두기에 충분하며,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즐거운 상상을 해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줍니다.
작가 소개
저자 : 제즈 앨버로우
영국 킹스톤에서 태어나 대학에서 그래픽 디자인을 공부했습니다. 글도 직접 쓰고 그림도 그리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안아 줘!』『내 곰인형 어디 있어?』『Bare Bear』『조심해!』『큰 형이 와요!』등이 있습니다. 1985년『Bare Bear』로 \'마더 구스 상\'을 받았으며, 지금 런던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역자 : 노경실
1958년 서울에서 태어나 서울예술대학 문예창작과를 졸업했습니다. 중앙일보와 한국일보로 등단한 후 많은 소설과 동화를 발표했습니다. 빠른 글 전개와 생생한 묘사, 진한 감동이 있는 작품으로 어린이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대표 작품으로는 〈열 살이면 세상을 알 만한 나이〉, 〈상계동 아이들〉, 〈동화책을 먹은 바둑이〉, 〈복실이네 가족사진〉, 〈갑수는 왜 창피를 당했을까〉, 〈그리고 끝이 없는 이야기〉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