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누리과정 유아 인성동화 시리즈 7권. 자아존중감은 누리과정 5개 발달영역 중 사회관계 영역에 포함되는 것으로, 아이들이 이야기를 따라 자연스럽게 나를 알고 소중히 여길 수 있게, 자아존중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게 도와준다. 어린이집 혹은 유치원에서 유아들이 겪을 수 있는 감정과 에피소드로 구성해 공감하면서 재미있게 읽고 이해할 수 있다.
주인공 아이가 자신의 좋은 점을 발견하고 자존감을 높여 가는 과정을 그렸다. 자신의 모습을 부끄러워하고 사랑하지 않는 아이, 자신의 가치와 능력을 부정적으로 생각하고 과소평가하는 아이들에게 ‘나’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심어 준다.
출판사 리뷰
유치원에서 돌아온 민우의 눈에 눈물이 그렁그렁 맺혔어요.
유치원에서 율동을 하다가 혼자만 거꾸로 해서 친구들에게 놀림을 받았대요.
속이 상한 민우는 친구들과 자신을 비교하며 스스로를 못난 아이라고 생각했어요.
엄마는 그런 민우에게 민우가 잘하는 것을 하나하나 이야기해 주면서
민우 스스로가 자신의 좋은 점을 발견하고 계속 노력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답니다.
아주 작은 일이라도 내가 잘하는 건 분명히 있어요.
민우는 자신의 장점이 무엇인지 찾았을까요? 높은 자존감으로 다시 씩씩하게 웃을 수 있을까요?
나만 몰랐던 나만의 장점, 그 ‘특별한 나’와 만나 보세요!
난 잘하는 게 하나도 없어. 유치원에서 율동을 했는데
나만 거꾸로 해서 친구들에게 놀림을 받았어.
난 왜 이럴까? 정말 창피해.
실수해도 괜찮아요. 비교하지 마세요.
내가 남들보다 못하다는 생각이 들 땐
차근차근 내가 잘하는 걸 하나씩 떠올려 보세요.
나는 나!
나는 소중한 사람입니다.
나를 더 사랑하고 아껴 주세요!
특징과 장점 ▶ 제대로 된 인성교육은 삶의 가치를 바꿀 수도 있습니다. 이 그림책은 누리과정을 바탕으로 주제를 선정한 유아들을 위한 인성동화로, 참된 인성과 바른 생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자아존중감은 누리과정 5개 발달영역 중 사회관계 영역에 포함되는 것으로, 아이들이 이야기를 따라 자연스럽게 나를 알고 소중히 여길 수 있게, 자아존중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게 도와줍니다. 어린이집 혹은 유치원에서 유아들이 겪을 수 있는 감정과 에피소드로 구성해 공감하면서 재미있게 읽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 주인공 아이가 자신의 좋은 점을 발견하고 자존감을 높여 가는 과정을 그렸습니다. 자신의 모습을 부끄러워하고 사랑하지 않는 아이, 자신의 가치와 능력을 부정적으로 생각하고 과소평가하는 아이들에게 ‘나’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심어 줍니다.

“그래, 민우는 춤도 못 추고 노래도 잘 못 해.
친구들 앞에서 부끄럼도 많이 타고.
하지만 그림을 잘 그리고 동생도 잘 챙기고,
또 동물들을 사랑하는 예쁜 마음을 가지고 있잖아.”
“정말요?”
“민우가 실수해도 괜찮아.
자기 자신을 믿고 노력하면 언젠가 친구들이 인정해 줄 거야.
옆에서 엄마가 항상 응원하고 있을게.
엄마는 언제나 민우를 사랑하니까.”
작가 소개
저자 : 강경수
오랫동안 만화를 그리다가 그림책에 매력을 느껴 어린이책 작가가 되었습니다. 욕심 때문에 한 치 앞을 못보고 사는 우리 인생을 담아낸 이 그림책처럼 명료한 주제와 다채로운 구성, 위트 있는 표현이 돋보이는 그의 작품들은 독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2011년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 논픽션 부문 라가치상 수상작 《거짓말 같은 이야기》를 비롯해 《나의 엄마》, 《나의 아버지》, 《춤을 출 거예요》, 《코드네임 X》, 《왜X100》 등 다양한 그림책과 어린이책을 쓰고 그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