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또래랑 토리랑 이야기는 신체운동/건강 영역, 사회관계 영역, 자연탐구 영역, 의사소통 영역, 예술경험 영역으로 나누어져 있다. 자꾸자꾸 읽고 싶은 그림책을 다 읽고 난 뒤, 표현 놀이책, 퍼즐, 손가락 인형 들로 다양하고 재미난 활동을 할 수 있다.
출판사 리뷰
우리나라의 첫 임금인 단군이 고조선을 세워서 우리나라가 시작되었어요!
오늘은 유치원에서 ‘단군 할아버지’ 연극을 하는 날이에요. 아주 먼 옛날, 하늘 나라에서 환웅이 땅에 내려와 굴속에서 쑥과 마늘을 먹으며 곰에서 사람이 된 웅녀와 결혼하여 왕자를 낳아요. 왕자는 자라서 우리나라 첫 임금인 단군이 되고, 우리나라를 조선이라고 정하지요.
[이 책의 자랑거리]
■ 누리과정의 신체운동·건강 영역이 쏙쏙!
아이가 자신의 신체 능력을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도록 도와주어요. 아이들은 신체운동·건강 영역의 그림책을 통해 간접적인 다양한 신체 활동과 경험을 통하여 자신의 신체와 주변 세계를 인식하는 데 필요한 기초 능력을 기를 수 있어요.
■ 읽기 쉬운 입말체로 종알종알!
자꾸자꾸 읽고 싶은 입말체로 아이가 재미있게 듣고 쉽게 읽을 수 있으며, 글 속에 자연스럽게 의성어와 의태어가 녹아 있어 풍부한 표현력과 어휘력을 키우도록 도와주어요.
■ 친구 같은 캐릭터가 와글와글!
아이한테 캐릭터는 생생하게 살아 있는 친구이지요. 아이는 자기와 똑 닮은 귀엽고 친근한 캐릭터들을 보며 동일시하여 이야기 속에 쉽게 동화되고, 그 안에 녹아든 재미있고, 신 나는 이야기들을 통해 올바른 생활 습관을 기를 수 있어요.
[시리즈 소개]
또래랑 토리랑 같이 놀아요!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우리 아이한테 또래랑 토리랑 같이 놀게 해 주세요. 재미있게 읽고 노는 것만으로도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고, 조화로운 발달이 이루어지게끔 또래와 토리가 길잡이가 되어 줄 거예요.
■ 그림책 40권
유아 발달 과정에 알맞은 5가지 영역의 책을 읽다 보면 조화로운 발달이 이루어져요.
■ 부록 5종
다양하고 재미난 활동으로 놀다 보면 책 읽기가 즐거워져요.
-표현 놀이책
다양한 활동과 미술 놀이로 EQ와 CQ를 고르게 발달시킬 수 있어요.
-퍼즐 2종
퍼즐 조각을 맞추며 두뇌 발달을 돕고, 자신감과 성취감을 키울 수 있어요.
-손가락 인형
친구와 함께 손가락 인형으로 인형극을 해 보면서 상호 작용을 통해 창의적인 놀이를 할 수 있어요.
-부모 가이드북
각 권의 특징과 내용을 설명할 뿐만 아니라, 지도 방법과 질문이 담겨 있어서 부모님이 아이와 책을 읽을 때 도움을 주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