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아빠와 함께 잠들어 있는 늙은 들소처럼 생긴 버팔로 산을 산행하면서 자아를 실현한다는 내용의 그림동화입니다. 책 속의 삽화는 우리를 버팔로 산으로 인도하며, 산의 싱그러움과 자연의 신비로움을 깨닫게 해줍니다. 산을 오르면서 힘들고 지치기도 하지만 아빠와 함께 힘들게 오른 산은 앨리스 자신에게 많은 가르침과 교훈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출판사 리뷰
앨리스의 집 뒤에는 들소가 잠든 산이 있습니다. 앨리스는 아빠와 그 산에 올라가는동안 변덕스러운 날씨를 이겨내면서 들소가 잠든 산의 아름다운 풍경들을 만나게 됩니다. 크고 고요하던 산은 앨리스의 앞에서 안개같은 베일을 벗습니다.
작가 소개
그림 : 지리 티보 노박
국제적으로 교육받고 실력을 인정받은 일러스트레이터이자 화가이며 프린트 메이커이다. 여러 권의 어린이 책을 작업하였으며, 1982년『물고기와 새』로 유네스코 노마 콩클과 프랑크푸르트 도서전에서 최고의 그림책으로 선정되었다.『Lnigio』는 1991년 호주에서 올해의 종교책에 선정되었다.
글 : 피넬로피 존슨
멜버른 대학에서 문학사를 전공하였고, 현재 작가이자 교사로서 활동하고 있다. 역사와 교육 등 다방면에 걸쳐 왕성한 집필활동을 해왔으며『들소가 잠든 산』은 그녀의 첫 그림책이다. 휴일이면 호주 산악 지역을 여행하는 그녀는 현재 문학저널의 편집일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