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140년 전, 젊은 나이로 높은 관직에 올랐던 김옥균은 하루 아침에 대역죄인이 되었다. 그리고 멀고 먼 이국 땅으로 도망쳐 숨어 살았다. 조선을 사랑하고 조선의 밝은 미래를 꿈꾸던 김옥균이 왜 나라의 큰 죄인이 되었을까? 김옥균의 삶을 따라가다 보면 새로운 조선에 대한 꿈과 그 꿈이 깨진 슬픈 이야기가 펼쳐진다.
출판사 리뷰
우리는 살면서 수많은 선택을 해야 해. 옷은 무엇을 입을까, 엄마 심부름을 먼저 할까, 친구들과 연락을 먼저 할까 등 사소한 것에서 인생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것까지.
선택의 문제는 나이가 들수록 어렵고 복잡해져. 그래서 선택의 순간이 매우 중요해. 한 사람의 개인도 이런데 국가라면 더욱 중요하겠지. 지도자의 선택에 따라 국민 전체의 생존이 좌우되니까 말이야. --- 작가의 말 중에서
여러분은 ‘삼일천하’, ‘갑신정변’, ‘김옥균’이라는 사건이나 이름을 들어본 적 있나요?
140년 전, 젊은 나이로 높은 관직에 올랐던 김옥균은 하루 아침에 대역죄인이 되었어요.
그리고 멀고 먼 이국 땅으로 도망쳐 숨어 살았죠.
조선을 사랑하고 조선의 밝은 미래를 꿈꾸던 김옥균이 왜 나라의 큰 죄인이 되었을까요?
김옥균의 삶을 따라가다 보면 새로운 조선에 대한 꿈과 그 꿈이 깨진 슬픈 이야기가 펼쳐져요.
작가 소개
지은이 : 남석기
산에 올라도 산만 보이는 충북 제천의 두메산골에서 태어났습니다. 할머니가 들려주는 옛날 이야기와 산속 나무들이 들려주는 바람의 이야기를 들으며 자랐고, 그 이야기를 꾸며 쓰는 동화 작가가 되었습니다. 지은 책으로 <마술학교 삼총사> <춤추는 할머니> <장두봉 가수왕 되다> <싸움대장 울다> <만복슈퍼 서생원전> 등이 있습니다. 많은 유아동 학습지와 그림책을 개발하였고 초등 역사, 과학, 사회 교과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의 책을 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