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자신밖에 쓰는 사람이 없는 마이너 커플링이지만, 애정을 담아 즐겁게 글을 쓰는 나나세. 하지만 감상이 없는 것은 솔직히 신경이 쓰인다. 마찬가지로 마이너 커플링을 파는 오케케 님은 어떨까…. 아니, 엄청나게 감상을 받잖아?! 혹시 내 책… 재미가 없는 건 아닐까? 꺼져 가는 의욕에 물을 끼얹듯 원고를 담아 둔 컴퓨터까지 고장나는데….
출판사 리뷰
모티베이션을 남에게 의존하지 마!
동인녀라면 자기 땔감은 자기가 때!!
자신밖에 쓰는 사람이 없는 마이너 커플링이지만, 애정을 담아 즐겁게 글을 쓰는 나나세.
하지만 감상이 없는 것은 솔직히 신경이 쓰인다.
마찬가지로 마이너 커플링을 파는 오케케 님은 어떨까….
아니, 엄청나게 감상을 받잖아?! 혹시 내 책… 재미가 없는 건 아닐까?
꺼져 가는 의욕에 물을 끼얹듯 원고를 담아 둔 컴퓨터까지 고장나는데….
문제적 인물, 오케케파워 나카지마 님을 둘러싼 여러 사람들의 이야기와 더불어
행사 전날 마감을 위한 여러 사람들의 분투,
같은 커플링이어도 서로 다른 캐릭터 해석으로 빚어지는 선의의 경쟁을 담은 이야기들과
단행본 한정으로 수록된 어나더 스토리 ‘동인녀의 학원 생활’
동인녀의 감정 한국판 출간을 기념하여 진행한 인터뷰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트위터 좋아요 누계 300만을 넘기고 열화와 같은 성원을 받은
2차 창작계의 치열한 창작자들을 그려낸 대히트 시리즈,「동인녀의 감정」이 동인판으로 여러분을 다시금 만나뵙습니다!
- 등장인물 -
아야시로
만화나 애니메이션 원작을 가지고 2차창작 소설을 쓰는 ‘글러’.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표현력으로 온갖 독자들의 마음을 뒤흔든다.
오케케파워 나카지마
트위터에서 자주 아야시로와 대화하는 오타쿠. 「KTG」에서 마이너 커플링인 M×C를 좋아한다.
나나세
아야시로를 동경하며 소셜게임 「KTG」의 마이너 커플링인 X×Y 2차 창작 소설을 쓰는 글러. 어쩌다 보니 최고의 오케케 평론가가 되어 가고 있다.
쿠즈미네
3권에 등장했던 쿠조의 언니. 꽤 해이하게 작업하던 그림러지만, 같은 장르와 커플링으로 캐릭터 해석이 상반된 사오토메에게 라이벌 의식을 불태우고 있다.
사오토메
댄스 배틀 만화 「제로스타」에서 쿠즈미네와 같은 L×R 커플링을 파는 그림러. 캐 해석차가 있는 쿠즈미네에게 라이벌 의식을 불태우며 서로를 인정하는 사이가 된다.
IQ 2억의 햄스터
오케케파워 나카지마의 오랜 친구. 고교생 시절 드림 사이트에서 활동할 때 활발하게 감상을 올리던 오케케파워와 친해진다.
미츠바
애니메이션 「배틀코어」의 2차 창작 소설을 쓰는 글러. 손이 빠르고 단편을 자주 투고하며 주위 사람들과 교류도 잘 한다. 토모카와하고 오랫동안 알고 지낸 사이.
무기
애니메이션 「배틀코어」의 2차창작 소설을 쓰는 글러. 장편을 차분하게 쓰는 타입이라 1년에 한 권 페이스로 신간을 낸다. 미츠바와는 이벤트 때마다 감상을 주고받는 사이.
토모카와
애니메이션 「하이블레」의 2차창작 소설을 쓰는 글러. 미츠바와 친밀한 사이로, 행사를 앞두고 급히 마감을 쳐야 하는 무기의 구원투수로 등장한다.
엘시
자신이 미는 커플링에서 인기 최고를 달리던 글러. 같은 커플링에 새로 나타난 글러가 자신의 인기를 넘어서고, 심지어는 캐 해석까지도 완전히 달랐다.
올리비아
엘시의 학교 선배이자 네임드 글러. 창작에 대한 의욕을 잃어 가던 엘시에게 창작의 즐거움을 되새겨 준다.

목차
제1화 감상이 오지 않는 동인녀
제2화 오케케파워 나카지마 축제
제3화 대소동! 이벤트 전날
제4화 사투! 캐 해석이 다른 여자
[번외편] 동인 아가씨 엘시
[단행본 추가 신작] 동인녀의 학원 생활
한국판 출간 기념 작가 인터뷰 상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