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암기를 어려워하는 분들을 위해, 단어를 시각적으로 연결하고 그림으로 기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빈출 영단어는 도표로 정리해, 한눈에 많은 영어 표현을 익힐 수 있도록 했다.
출판사 리뷰
영어 공부를 시작하고 싶지만,1.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다.
2. 외우는 걸 너무 싫어한다.
3. 시험 점수는 나쁘지 않은데 막상 영어는 잘 못 하겠다.
암기를 어려워하는 분들을 위해, 단어를 시각적으로 연결하고 그림으로 기억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빈출 영단어는 도표로 정리해, 한눈에 많은 영어 표현을 익힐 수 있도록 했습니다.
영어에 막막함을 느끼고 있다면, 예전의 저처럼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고민된다면, 이 책이 그 길을 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어원 × 이미지 × 조합’으로 펼쳐지는 영단어 암기법
사람의 이름을 기억할 때, 그 사람의 특징이나 인상도 함께 떠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영어 단어를 외울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단순히 철자만 외우기보다는 단어를 구성하는 의미나 이미지를 함께 기억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입니다.
영단어 만들기
대부분의 영어 단어는 그 구조를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단어 앞에 붙어 의미를 확장하는 접두사, 단어의 중심이 되는 어근, 그리고 단어의 끝에 붙어 품사나 기능을 결정하는 접미사입니다. 이 세 가지 구성 요소를 통틀어 어원이라고 합니다.
어원을 이용해 어휘력을 키우자!
우선 오른쪽 페이지에서는 대표적인 접두사 15개를 이미지와 함께 소개합니다. 이어지는 12페이지부터는 자주 쓰이는 어근을 하나씩 펼쳐 설명합니다. 앞에서 익힌 접두사와 어근을 조합하면서 단어의 의미를 유추하고, 연상 이미지와 함께 기억해 봅시다.
각 단어에는 파생어, 동의어, 반의어도 함께 수록되어 있어 단어 간 관계를 함께 익힐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접미사 목록(77~87쪽 참고)을 통해 단어가 어떻게 품사나 의미를 확장하는지 확인해 보세요.
이렇게 접두사, 어근, 접미사를 이미지와 함께 세트로 정리하면 영어 단어를 훨씬 쉽고 체계적으로 익힐 수 있습니다. ’정말 효과가 있을까?’라고 생각되신다면, 한 장만 넘겨보세요. 단어 암기가 훨씬 수월해지는 경험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왈왈
원래 영어 실력이 제로였지만, 영어를 이미지와 연결하는 '줄줄이'학습법으로 해외 주재원의 꿈을 이룬 경험을 바탕으로 독자적인 영어 공부법을 소개하는 블로그 왈왈 영어회화를 시작했다.영어 초보자를 타깃으로 한 글들로 인기를 얻으며 개설 1년 만에 누적 50만 PV를 돌파했다.트위터와 인스타그램 계정에서는 영단어를 알기 쉽게 그림으로 설명하며 총 10만 명 이상의 팔로워가 팔로우 하고 있다.
목차
1장 어원편
1-1 영단어 앞에 붙는 어원(접두사)
1-2 영단어의 중심이 되는 어원(어근)
1-3 부정을 나타내는 접두사
1-4 한꺼번에 기억하는 방향을 나타내는 접두사
1-5 영어 단어 뒤에 붙는 어원(접미사)
2장 전치사 ・ 부사
2-1 장소의 이미지를 가진 전치사 ・ 부사
2-2 위아래의 이미지를 가진 전치사 ・ 부사
2-3 통행의 이미지를 가진 전치사 ・ 부사
2-4 방향의 이미지를 가진 전치사 ・ 부사
3장 동사편
3-1 위치가 이동하는 이미지를 가진 동사
3-2 가지다 ・ 만들다의 이미지를 가진 동사
3-3 영향을 미치는 이미지를 가진 동사
3-4 한꺼번에 외우는 기본 do 사용법
4장 조동사편
4-1 의지를 나타내는 조동사 will
4-2 가능성을 나타내는 조동사 can
4-3 힘이 있는 조동사 may
4-4 의무 ・ 명령을 나타내는 조동사 must
4-5 낮은 가능성을 나타내는 조동사 could
4-6 추측을 나타내는 조동사 would
4-7 행동을 가리키는 조동사 should
5장 어휘편
5-1 그림으로 정리해서 외우는 영단어
5-2 내일부터 쓸 수 있는 영어회화 문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