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리뷰
사계절 내내 펼쳐지는 자연의 아름다움,
일본 홋카이도에서 만나는 특별한 순간들!
겨울의 설원부터 여름의 푸른 초원까지,
모든 계절이 여행이 되는 곳!
일본 전문 여행작가가 선별한 홋카이도 베스트 정보 총집합!
믿고 보는 노란 책, 〈프렌즈홋카이도25~26〉 최신 개정판 출간!
★ 2025~2026년 최신 홋카이도 여행 정보 수록
★ 삿포로, 오타루, 하코다테 등 홋카이도 핵심 도시 14개 완전 정복
★조잔케이 온천, 니세코 등 여행의 매력을 더하는 근교 여행지 14곳 소개
★ 홋카이도 3대 축제, ‘삿포로오타루아사히카와 겨울 축제’ 소개
★ 숨은 보석이자 떠오르는 핫플레이스! 설원의 천국 토마무 완전 정복
★ 실용성과 편리성을 높여주는 홋카이도 맵북 제공
★ 길 찾기도 척척! 지역별 최신 지도 수록
★스마트폰 여행자들을 위한 길 찾기 팁! ‘키워드’
★ 효율적인 여행을 위한 여행 일정 및 지역별 추천 코스 수록
보랏빛 가득한 라벤더 꽃밭과 끝없이 펼쳐지는 순백의 설원으로 잘 알려진 여행지 홋카이도. 일본 총면적의 약 22%에 달하는 광활한 면적을 자랑하며 일본 열도 최북단에 위치한 이 섬은 사계절 내내 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아름다운 자연경관, 다채로운 액티비티, 풍성한 먹거리와 다양한 즐길 거리를 갖춘 홋카이도의 각 지역은 저마다의 매력을 뽐내며 여행자를 반긴다.
이번 〈프렌즈 홋카이도〉개정판에는 겨울 스포츠와 아름다운 운해로 유명한 토마무지역을 새롭게 추가했다. 〈프렌즈 홋카이도〉와 함께 경이롭고 신비로운 대자연 속 새하얀 겨울과 보랏빛 여름이 기다리고 있는 홋카이도로 떠나보자!
1. 베테랑 여행작가가 소개하는 홋카이도 여행법! 홋카이도 여행의 모든 것
〈프렌즈 홋카이도〉는 〈프렌즈 도쿄〉, 〈프렌즈후쿠오카〉, 〈프렌즈오사카〉를 비롯한 수많은 일본 여행 가이드북을 집필한 일본통 여행작가들이 수년에 걸쳐 홋카이도의 곳곳을 다니며 모은 알짜배기 여행 정보를 총망라했다. 특히 홋카이도를 처음 방문하는 초보 여행자는 물론 재방문자(리피터)도 쏠쏠하게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를 가득 담고 있다. 한눈에 홋카이도를 파악할 수 있는 지역별 특징, 테마별 홋카이도 여행지, 홋카이도에 가면 꼭 먹어봐야 하는 음식, 꼭 사야 하는 쇼핑 아이템, 알기 쉽게 정리한 홋카이도 여행 정보 등 낯선 여행지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홋카이도를 알차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들로 가득하다.
2. 2025~2026년 최신 홋카이도 여행 정보가 가득!
홋카이도는 매년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프렌즈 홋카이도〉에서는 변화하는 홋카이도의 여행 이슈를 발 빠르게 체크하여 반영했다. 특히 이번 개정판에는 홋카이도의 숨은 보석 같은 곳인 토마무 지역을 추가했다. 신비로운 설경에서 즐기는 겨울 스포츠와 감성 가득한 운해로 유명한 이곳은 한국인들에겐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현지인들 사이에선 이미 입소문을 타며 핫플레이스로등극한 곳이다. 오랜 시간 홋카이도를 지켜온 필수 관광지부터 요즘 떠오르는 핫한 명소까지 가득 담은 〈프렌즈 홋카이도〉와 함께 홋카이도 여행을 계획해보자.
3. 홋카이도 핵심 도시 14개와 함께 가면 좋은 근교 여행지 14곳 완전 정복
이 책은 홋카이도의 거점 도시 14곳(삿포로, 오타루, 후라노, 비에이, 아사히카와, 토마무, 토야, 노보리베츠, 하코다테, 토카치오비히로, 쿠시로, 아바시리, 시레토코, 왓카나이)을 도시별로 나누어 소개한다. 이뿐만 아니라 각 도시를 여행하며 함께 방문하면 좋은 근교 여행지(Plus Area) 14곳도 함께 소개하고 있으니, 여행 일정에 여유가 있거나 더욱 심화한 홋카이도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주목해보자. 여기에 저자가 제공하는 알짜배기 여행 팁(Pick up), 여행지를 더 세세하게 뜯어보는 Zoom in 코너, 여행의 즐거움이 배가 되는 스페셜 코너(Feature)를 참고하면 더욱 실속 있는 여행을 즐길 수 있다.
4. 길 찾기도 척척! 지역별 최신 지도 수록 & 휴대성과 실용성을 높여주는 홋카이도 맵북 제공
책에서 소개하는 모든 관광, 식당, 쇼핑 명소와 숙소는 책 속 본문 또는 맵북(책 속 부록) 지도에 위치를 표시했다. 본문 속 ‘맵북 P.000-A0’는 해당 스폿이 표시된 맵북 페이지(000)와 구역 번호(A0)를 의미한다(예를 들어, ‘맵북 P.10-A1’은 맵북 10쪽의 A1구역에 해당 스폿의 위치가 표시되어 있다는 의미다). 모든 지도에는 지도만으로도 길을 찾기 쉽도록 철도역, 터미널 등과 같이 길 찾기의 표식이 될 수 있는 표지물, 길 이름 등을 함께 표기했다. 책 속에서 소개하는 모든 스폿은 물론 삿포로, 하코다테 등 대중교통이 발달한 지역의 노선도까지 모두 맵북에 담아내 여행 중 휴대성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맵북 하나만 들고 다녀도 여행이 편리하도록 했다.
5. 스마트폰 여행자들을 위한 길 찾기 비법, ‘키워드’
일상생활에서는 물론 여행에서도 스마트폰의 활용도는 날로 높아지고 있다. 지도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길을 찾는 여행자들이 많은데, 이때 한글이나 영어는 입력이 수월하지만 일본어를 입력하긴 어렵다. 〈프렌즈 홋카이도〉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모든 스폿 정보 부분에 ‘키워드’를 입력해 두었다. 한글 또는 영문, 숫자 등으로 구성된 ‘키워드’는 지도 애플리케이션 중 하나인 구글맵스 Google maps의 검색창에 그대로 입력하면 구글맵상에스폿의 위치를 바로 짚어준다. 예를 들어, 홋카이도청 구 본청사(도서 92쪽)의 키워드인 ‘홋카이도청’을 구글맵스검색창에 입력하면, 지도 위에 홋카이도청 구 본청사의 위치가 찍힌다. 이를 기준으로 길 찾기를 하면, 편리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다.
6. 도시 간 이동을 파악하면 여행이 더 쉬워진다! 도시 간 이동 수단 및 소요 시간
하나의 국가라고 봐도 무방할 광범위한 면적의 홋카이도는 동서남북 지역으로 나뉘어 크고 작은 도시들이 분포되어 있다. 도시 간은 비행기, 열차, 버스 등 다양한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해 이동할 수 있는데, 대략의 도시 위치와 이동 루트를 파악하고 있으면 여행 계획을 짜는 데 매우 편리하다. 〈프렌즈 홋카이도〉에서는 도시 간 이동 수단과 소요 시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표를 맵북 표지 안쪽에서 소개했다. 도시별 교통 소개 부분에서도 인근 주요 도시에서 이동해 오는 방법을 상세히 수록했다.
7. 효율적인 여행을 위한 여행 일정 및 지역별 추천 코스 수록
지역별로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가 있는 홋카이도는 어떤 도시 조합으로 여행 일정을 짜느냐에 따라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프렌즈 홋카이도〉는 일정별, 상황별 홋카이도 추천 여행 일정을 수록했다. 추천 여행 일정을 통해 홋카이도의 수많은 도시 중 어느 곳을 갈지 정했다면, 그다음은도시별 여행코스를 참고해보자. 개략도와 함께 해당 도시의 당일치기용 추천 여행코스를 소개하고 있어, 그대로 따라가기만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