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가랑가랑 가랑비, 나비나비 노랑나비, 다닥다닥 다슬기, 바둑점 콩콩 바둑이. 마치 노래처럼 운율과 리듬이 살아 있는 아름다운 낱말과 문장으로 우리말을 배운다면 훨씬 쉽고 재미있을 것이다. 우리말이 가진 아름다운 말맛을 기막히게 살린 이상교 시인의 동시는 따라 읽는 재미가 있다. 50여 년간 동시를 지어온 할머니 시인의 언어는 포근포근 말랑말랑 아이들의 귀와 눈, 입을 즐겁게 해 준다.
이상교 시인의 동시에 재밌고 기발한 밤코 작가의 그림은 환상의 짝꿍이다. 귀여운 아이와 바둑이, 나비를 따라 봄과 여름, 가을과 겨울을 지나 다시 봄으로 가는 그림 구성은 다채롭고 풍부한다. 자연스러운 계절의 흐름처럼 아이들의 말도 쑥쑥 늘고, 한 글자 한 글자 선명하게 기억될 수 있도록 시각화가 잘 되어 있다. 그림 속에 자연스럽게 들어 있는 글자들은 그림처럼 쉽게 다가갈 것이다. 알록달록 갖가지 색깔과 형태의 사물들이 등장하는 그림은 아이들에게 기분 좋은 자극을 전달할 것이다.
《가나다 글자 놀이》는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에도 수록되어 있다. 책의 부록으로 친구나 엄마와 함께 글자 놀이를 할 수 있는 ‘낱말 카드’가 들어 있어서 놀이처럼 즐겁게 한글을 배울 수 있다. 자, 이제 즐겁게 글자 놀이 해 볼까?
출판사 리뷰
*2022 개정 국어 교과서 1-1 수록 도서
말맛이 퐁퐁 솟아나는 동시×귀염상큼발랄 그림 글자
읽으며 놀다 보면 참 쉬운 우리 한글가랑가랑 가랑비, 나비나비 노랑나비, 다닥다닥 다슬기, 바둑점 콩콩 바둑이! 마치 노래처럼 운율과 리듬이 살아 있는 아름다운 낱말과 문장으로 우리말을 배운다면 훨씬 쉽고 재미있겠지요. 우리말이 가진 아름다운 말맛을 기막히게 살린 이상교 시인의 동시는 따라 읽는 재미가 있어요. 50여 년간 동시를 지어온 할머니 시인의 언어는 포근포근 말랑말랑 아이들의 귀와 눈, 입을 즐겁게 해 줍니다.
이상교 시인의 동시에 재밌고 기발한 밤코 작가의 그림은 환상의 짝꿍입니다. 귀여운 아이와 바둑이, 나비를 따라 봄과 여름, 가을과 겨울을 지나 다시 봄으로 가는 그림 구성은 다채롭고 풍부합니다. 자연스러운 계절의 흐름처럼 아이들의 말도 쑥쑥 늘고, 한 글자 한 글자 선명하게 기억될 수 있도록 시각화가 잘 되어 있습니다. 그림 속에 자연스럽게 들어 있는 글자들은 그림처럼 쉽게 다가갈 것입니다. 알록달록 갖가지 색깔과 형태의 사물들이 등장하는 그림은 아이들에게 기분 좋은 자극을 전달할 것입니다.
《가나다 글자 놀이》는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에도 수록되어 있어요. 책의 부록으로 친구나 엄마와 함께 글자 놀이를 할 수 있는 ‘낱말 카드’가 들어 있어서 놀이처럼 즐겁게 한글을 배울 수 있답니다. 자, 이제 즐겁게 글자 놀이 해 볼까요?
| 초등교과 연계국어 1-1 1. 글자를 만들어요
국어 1-1 3. 낱말과 친해져요
국어 1-1 4. 여러 가지 낱말을 익혀요
국어 1-2 2. 낱말을 정확하게 읽어요
국어 2-1 2. 말의 재미가 솔솔
국어 2-1 5. 낱말을 바르고 정확하게 써요
국어 3-1 1. 재미가 톡톡톡
국어 4-1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작가 소개
지은이 : 이상교
서울에서 태어나 강화에서 자랐습니다. 1973년 《소년》 잡지에 동시가 추천되었고, 1977년 〈조선일보〉와 〈동아일보〉 신춘문예 동화 부문에 각각 입선 및 당선되었습니다. 지은 책으로 동화책 《빵집 새끼 고양이》, 동시집 《수박수박수》, 《까르르 깔깔》, 그림책 《물고기 씨앗》 등이 있습니다. 2017년 IBBY 어너리스트에 동시집 《예쁘다고 말해 줘》가 선정되었고, 한국출판문화상, 박홍근아동문학상을 받았습니다. 2020년에는 권정생문학상을 수상했고, 2022년 아스트리드 린드그렌 추모 문학상 한국 후보로 선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