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잠들지 못하는 곰이 겨울잠을 자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과정을 유쾌하게 그려낸 그림책이다. 곰은 어떻게 잠을 잘 수 있게 되었을까? <겨울잠을 자야 하는데>는 잠자리에서 함께 읽으면 좋은 그림책이다. 개구리의 조언을 따라 겨우 방법을 찾은 곰이 잠드는 장면은 읽는 독자도 함께 잠이 들 것 같은 순간을 경험하게 한다. 재미있는 부분은 빠르게, 느린 부분은 한없이 느리게 느리게 그림책을 읽어 보자. 어느새 아이도 함께 스르륵 잠이 들 것이다.
출판사 리뷰
이제 곰은 긴 겨울잠을 자려고 잠잘 준비를 모두 마쳤어요.
그런데…… 잠이 오지 않아요!
곰은 잠을 잘 방법을 찾을 수 있을까요?겨울이 다가오고 있었어요. 곰은 모든 준비를 마치고 겨울잠을 자기 위해 누웠지만, 도무지 잠이 오지 않았어요. 곰은 굴 밖으로 나가 다른 동물들이 잠을 자는 모습을 보고 하나씩 따라 해 보았어요. 새처럼, 오소리처럼, 박쥐처럼 그리고……. 과연 곰은 겨울을 보내기 위한 '긴 잠'을 잘 수 있을까요?
<겨울잠을 자야 하는데>는 잠들지 못하는 곰이 겨울잠을 자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과정을 유쾌하게 그려낸 그림책이에요. 곰은 어떻게 잠을 잘 수 있게 되었을까요? 곰이 찾은 뜻밖의 해결책이 무엇인지 그림책에서 확인해 보세요.
겨울잠을 자기 위한 곰의 이야기 나뭇잎은 빨갛게 물들고 공기가 차가워졌어요. 긴 겨울잠을 자야 한다는 신호예요. 곰은 배도 미리 빵빵하게 채워 놓고, 아늑한 잠자리도 준비해 놓으며 겨울잠을 잘 준비를 마쳤지요. <겨울잠을 자야 하는데>는 깊어 가는 가을을 담고 있는 그림책이에요. 겨울잠을 자기 위한 곰의 여행을 따라가며 가을을 느껴 보세요.
잠들지 못하는 밤, 곰과 함께 잠을 찾는 여정을 떠나 봐요.곰은 어떻게든 자려고 온갖 동물들을 따라 하지만 해결책을 찾기는 어려워 보여요. 밤에 잠을 자지 못하는 아이들처럼요. <겨울잠을 자야 하는데>는 잠자리에서 함께 읽으면 좋은 그림책이에요. 개구리의 조언을 따라 겨우 방법을 찾은 곰이 잠드는 장면은 읽는 독자도 함께 잠이 들 것 같은 순간을 경험하게 하지요. 재미있는 부분은 빠르게, 느린 부분은 한없이 느리게 느리게 그림책을 읽어 보세요. 어느새 아이도 함께 스르륵 잠이 들 거예요.
작가 소개
지은이 : 덩컨 디비
어린이 미디어 분야에서 오랫동안 일한 작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어린이 TV에서 애니메이터로 일했으며 어린이 웹 사이트, 게임, 교육용 앱의 디자인 및 애니메이션 작업을 하기도 했습니다. 쓰고 그린 그림책 <물끄러미>는 2017년 워터스톤즈 아동도서상 최종 후보에 올랐습니다. 영국 서부의 항구 브리스톨에서 아내와 딸, 장난꾸러기 강아지 아이버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