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아이들에게 낱말과 수, 그리고 책과 지식이 어떻게 만들어지고 생겨났는지 알게 해 주는 이야기책. 보잘 것 없고 쓰임이 없다고 여겨졌던 숫자 0의 상상력과 0의 쓰임으로 인해 세상에 놀라운 변화를 가져오는 과정을 통해 이 세상에의 모든 것에는 각자의 존재 가치와 쓰임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해주고 있다. 또한 이 책은 혼자일 때는 보잘 것 없는 존재였지만 다른 누군가와 함께 함으로써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는 삶의 지혜를 알려주는 동화책이다.
출판사 리뷰
수많은 수와 영어 낱말은 어떻게 생겨났을까요? 그 궁금증을 함께 풀어볼까요?
가엾은 0. 아무도 0에게 관심을 갖지 않았어요. 0은 아무것도 세지 못하니까요. 그러던 어느 날 0은 점을 만났어요. 둘은 함께 알파벳 마을을 찾아냈어요. 0과 온점은 알파벳 마을에는 얼마나 만은 글자들이 사는지 알고 싶었지만, 알파벳 마을에는 아무도 그 수를 알지 못했어요. 이때 점과 0에게 좋은 생각이 떠올랐죠. 결국 그들은 많은 낱말과 숫자들을 만들어 냈어요. 그것들이 쌓여 책을 만들고 도서관을 만들고, 이 세상을 변화시켰어요.
그들의 무엇이 이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을까요?
우리 매일 사용하는 낱말과 숫자는 어떻게 생겨났을까요? <알파벳 마을에 놀러 온 숫자 친구들>은 아이들에게 낱말과 수, 그리고 책과 지식이 어떻게 만들어지고 생겨났는지 알게 해 주는 똑똑한 이야기책이랍니다. 특히 0과 온점의 작은 호기심과 상상력이 그 시작이 되어 알파벳 마을과 숫자 마을에 새로운 낱말과 숫자를 탄생하게 되었어요. 더욱이 그것들이 쌓여 책과 도서관이 만들어지고, 세상을 변화시키는 지식이 되어 세상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게 된답니다.
이 책은 보잘 것 없고 쓰임이 없다고 여겨졌던 숫자 0의 상상력과 0의 쓰임으로 인해 세상에 놀라운 변화를 가져오는 과정을 통해 이 세상에의 모든 것에는 각자의 존재 가치와 쓰임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이 책은 혼자일 때는 보잘 것 없는 존재였지만 다른 누군가와 함께 함으로써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는 삶의 지혜를 알려주는 동화책입니다.
작가 소개
저자 : 브라이언 에번스
영국의 서남부 웨일스에서 태어나 인도에서 자랐고, 오스트레일리아 언론 대학에서 어린이를 위한 글쓰기로 학위를 받았다. 브라이언은 어렸을 때 디즈니 만화 영화와 만화 주인공들에게 푹 빠졌었다. 그래서 17년 동안 텔레비전 회사에서 일했으며, 그 후에는 소매업을 경영하다 지금은 글을 쓰고 있다. "어린이 책 글쓰기는 나에게 상상의 세계를 탐험하는 자유를 준다"는 그는 오스트레일리아의 퍼스에서 아내와 함께 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