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내 친구 악어’는 어린이의 상상력과 감정 발달을 돕는 그림책 시리즈다. 동물 친구들에게 무슨 일이 생길까 상상하고, 악어의 솔직한 마음에서 나오는 다양한 표정을 살피며 감정의 폭을 넓힐 수 있다. 또한 악어와 돼지의 따뜻한 우정 이야기로 사회성도 기를 수 있다.
돼지가 먹고 있던 아이스크림을 악어에게 맡겼다. 찾을 게 있다면서 들고 있어 달라고 부탁했다. 악어는 딱 한 입만 먹고 싶었다. 시원하고, 달콤하고, 부드러운 그 맛이 궁금했기 때문이다. 악어는 고민에 빠졌다. 돼지의 아이스크림이야……. 하지만 이대로 아이스크림이 녹으면 돼지도 먹지 못할 거야!
출판사 리뷰
다들 한 번쯤은 이런 경험 있지 않아?
내 것이 아닌 음식을 먹고 싶었던 적!돼지가 먹고 있던 아이스크림을 악어에게 맡겼어요.
찾을 게 있다면서 들고 있어 달라고 부탁했지요.
악어는 딱 한 입만 먹고 싶었어요.
시원하고, 달콤하고, 부드러운 그 맛이 궁금했거든요!
악어는 고민에 빠졌어요.
돼지의 아이스크림이야…….
하지만 이대로 아이스크림이 녹으면 돼지도 먹지 못할 거야!
과연 악어는 어떤 선택을 할까요?
악어의 손에 들어온 먹음직스러운 아이스크림
먹을까, 말까? 그것이 문제로다! 악어가 그물과 물통을 들고 돼지네 집으로 찾아갔어요.
“돼지야, 우리 강으로 놀러 가자!”
“좋아! 나도 그물을 가져올 테니까 잠깐만 이거 들고 있어 줄래?”
돼지는 먹고 있던 아이스크림을 악어에게 건네주고, 부랴부랴 집으로 들어갔어요. 하지만 그물이 꼭꼭 숨어 있기라도 한 건지 돼지는 오랫동안 돌아오지 않았지요.
그동안 아이스크림은 뚝뚝 녹기 시작했어요. 달콤한 냄새를 맡고 나비가 날아왔지요. 악어는 돼지 거라며 나비를 내쫓았지만, 어쩐지 아이스크림에 자꾸만 눈이 갔어요.
“돼지의 아이스크림이지만, 딱 한 입만 먹으면 안 될까?”
악어는 마당을 왔다 갔다 하며 고민했어요. 아이스크림을 보지 않기 위해 물안경도 써 보았어요. 물론 다 소용없었지만요. 과연 악어는 어떤 선택을 할까요? 아이스크림을 먹을까요, 말까요?
악어의 솔직한 마음으로 들여다보는
아이들의 ‘진짜’ 마음!
어린이라면 누구나 공감 100%악어는 돼지가 잠시 맡겨 놓은 아이스크림에서 눈을 뗄 수 없어요. 먹으면 안 된다는 걸 알면서도 도저히 참을 수가 없지요. 이렇게 솔직한 주인공, 본 적 있나요?
악어처럼 아이들도 무엇이 바른 선택인지 알아요. 하지만 그 순간 갈팡질팡하게 되는 것은 어쩔 수가 없지요.
‘양치질을 해야 해. 하지만 양치질을 안 하고 그냥 자고 싶어. 양치질을 할까, 말까?’
‘엄마 말을 들어야 해. 하지만 놀고 싶기도 해. 엄마 말을 들을까, 말까?’
아이들은 아이들만의 고민을 하며 중요한 선택을 해요. 진지한 고민을 하며 자기감정에 충실한 아이들의 모습은 악어와 똑 닮았지요. 악어의 솔직한 마음으로 아이들의 진짜 마음을 들여다보세요. 책을 읽으며 아이들과 속마음을 나눠도 좋고요. 누구나 한 번쯤은 해 본 고민이라서, 어린이와 어른 모두 하하호호 웃으며 공감할 수 있을걸요?
귀여운 동물 친구들의 소소한 일상, 그 안에 숨은 반전까지
‘내 친구 악어’ 시리즈!‘내 친구 악어’는 어린이의 상상력과 감정 발달을 돕는 그림책 시리즈입니다. 동물 친구들에게 무슨 일이 생길까 상상하고, 악어의 솔직한 마음에서 나오는 다양한 표정을 살피며 감정의 폭을 넓힐 수 있지요. 또한 악어와 돼지의 따뜻한 우정 이야기로 사회성도 기를 수 있답니다. 참, 상상도 못 할 반전도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작가 소개
지은이 : 스미쿠라 토모코
그림책 작가이다. 1968년 나가사키현에서 태어났다. 결혼 후에 후쿠오카로 이사해서 네 아이를 키웠다. 지금은 도쿄도 후추시에 살고 있다. 돌봄복지사로 일하면서 읽어 주기 봉사 활동에 참가하고, 그림책 아카데미 케고 학원에서 그림책 만들기를 배웠다. 아이들이 진심으로 즐길 수 있는, 읽어 주기 쉬운 그림책 만들기에 힘쓰고 있다. 2017년 오오시마 국제 수제 그림책 콩쿠르 동상, 2018년 오오시마 국제 수제 그림책 콩쿠르 장려상, 2019년 도쿄전 그림책의 방 마블러스상, 2020년 제4회 그림책 출판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지은 책으로는 『먹으면 안 돼, 안 돼! 오이』와 『먹으면 안 돼, 안 돼! 아이스크림』이 있다.www.sumikura.org @nana.asa.y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