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꼭 알아야 할 역사적인 사실을 쉽고 재미있는 이야기 중심으로 풀어낸 어린이 역사 시리즈이다. 이야기책처럼 술술 읽어 내려가면서 전체적인 틀 속에서 우리나라의 역사를 이해할 수 있고, 그 속에서 우리가 생각해 보아야 할 문제들도 짚어 준다. 읽는 재미를 더하고 내용 이해를 돕는 풍부한 사진과 그림을 수록하였다.
교과서를 바탕으로 여러 역사책을 분석해 학교에서 배우는 역사 지식을 빠짐없이 본문 이야기 속에 녹여 넣었다. 또한 본문과 관련해 꼭 알아야 할 핵심 내용과 더 알아야 할 추가 정보를 팁으로 구성해 선행 학습 효과를 볼 수 있다.
출판사 리뷰
역사 공부에 첫발을 내딛는
초등 저학년.중학년을 위한 우리 역사!이 책은 처음으로 한국사를 만나는 어린이들을 위한 길잡이입니다. 한국사를 처음 배우는 독자들이 역사의 흐름을 쉽게 따라갈 수 있도록 재미있는 이야기 속에 꼭 필요한 역사 지식들을 녹여 넣었습니다. 이 책을 통해 어린이들은 역사에 대한 호기심을 잃지 않고 역사에 등장하는 주인공들과 친해질 수 있을 것입니다.
-역사 전문가가 어린이를 위해 쓴 한국사 이야기꼭 알아야 할 역사적인 사실을 쉽고 재미있는 이야기 중심으로 풀어냈습니다. 이야기책처럼 술술 읽어 내려가면서 전체적인 틀 속에서 우리나라의 역사를 이해할 수 있고, 그 속에서 우리가 생각해 보아야 할 문제들도 짚어 줍니다. 이 책의 저자는 한국사를 전공하고 다수의 역사책을 만들어 온 연구가로서 내용의 전문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읽는 재미를 더하고 내용 이해를 돕는 풍부한 사진과 그림1000여 점의 다양한 유물과 유적 사진을 실었습니다. 시대별로 꼭 살펴봐야 할 유적과 유물 사진을 통해 역사 배경 지식을 친절히 가르쳐 줍니다. 또한 역사 이야기 속 인물과 사건을 친근한 그림으로 표현해 복잡한 내용도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뿐 아니라, 그 현장에 있는 것처럼 생생하게 느끼고 경험하도록 합니다.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고 학습에 도움이 되는 역사 지식과 정보교과서를 바탕으로 여러 역사책을 분석해 학교에서 배우는 역사 지식을 빠짐없이 본문 이야기 속에 녹여 넣었습니다. 또한 본문과 관련해 꼭 알아야 할 핵심 내용과 더 알아야 할 추가 정보를 팁으로 구성해 선행 학습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주말 답사 여행의 길잡이, ‘처음으로 만나는 역사의 현장’각 장마다 ‘처음으로 만나는 역사의 현장’을 실어 역사의 무대가 된 유적지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전5권에 선사 시대부터 근현대 유적지까지 총 107개의 역사의 현장 코너가 실려 있습니다.
-역사 속 여러 가지 궁금증을 풀어 주는 ‘집중 탐구’팔만대장경 만들기, 종묘 제례 등 어린이들이 역사에서 궁금해 하거나 더 자세히 알아 두면 좋을 내용들을 골라 쉽고 재미있게 다루었습니다. 풍부한 그림과 사진 자료를 이용하여 어린이들의 흥미와 이해를 동시에 충족시켜 줍니다.
작가 소개
저자 : 강응천
서울대학교 국사학과를 졸업하고 세계의 역사와 문화를 우리의 시각에서 풀어 주는 책을 쓰고 만들어 왔다. 저서로는 《문명 속으로 뛰어든 그리스 신들》 《세계사 일주》 《라이벌 세계사》 《세계사와 함께 보는 타임라인 한국사》 등이 있고, 만든 책으로는 《세계사신문》 《한국생활사박물관》 《한국사 탐험대》 《즐거운 역사 체험 어린이 박물관》 《국사 시간에 세계사 공부하기》 《민음 한국사》 등이 있다. 기획집단 ‘문사철’의 대표로 있으며 역사강의 팟캐스트 ‘타박타박 역사기행’을 진행하고 있다.
목차
1권 선사 시대부터 삼국 통일까지
2권 남북국 시대부터 고려 시대까지
3권 조선 건국부터 임진왜란까지
4권 병자호란부터 신미양요까지
5권 개화기부터 현대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