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구름빵 애니메이션 그림책 시리즈 5권. KBS 1TV에서 방송하고 있는 ‘구름빵 애니메이션’ 이야기 가운데 가장 재미있는 이야기를 따로 뽑아 만든 그림책이다. 캐릭터의 힘으로 아이들이 흡입력을 높이고, 그 안에 녹아 든 재미있고, 따뜻하고 상상력 가득한 이야기들을 통해 우리 아이들의 삶을 건강하게 가꿔준다.
아빠가 홍시가 잠들기 전 책을 읽어 주었어요. 로켓을 타고 우주 밖으로 나가는 이야기였지요. 다음 날, 홍시는 상자로 만든 우주인 모자를 쓰고 나타났어요. 우주인이 되는 게 꿈이래요. 그러다가 ‘삐뽀삐뽀’ 소방차를 따라가서, 용감한 소방관 아저씨를 보고는 이번에는 소방관이 되겠다고 하는데….
출판사 리뷰
홍시는 되고 싶은 게 참 많아요. 우주인도 되고 싶고, 의사도 되고 싶고, 소방관도 되고 싶대요. 꿈이 너무 많은 홍시, 이 많은 꿈을 홍시는 다 이룰 수 있을까요?
01_ 생각났어요. 제 진짜 꿈! 아빠가 홍시가 잠들기 전 책을 읽어 주었어요. 로켓을 타고 우주 밖으로 나가는 이야기였지요. 다음 날, 홍시는 상자로 만든 우주인 모자를 쓰고 나타났어요. 우주인이 되는 게 꿈이래요. 그러다가 ‘삐뽀삐뽀’ 소방차를 따라가서, 용감한 소방관 아저씨를 보고는 이번에는 소방관이 되겠다고 해요. 하지만 이게 끝이 아니었답니다. 다리를 다친 아빠를 보고서는 의사가 되겠다고 하고, 학교에 다녀와서는 선생님, 서커스를 보고 와서는 아슬아슬 줄타기를 하는 서커스 단원이 되겠다고 해요. 홍시의 꿈 욕심은 끝이 없었어요. 친구들이 핀잔을 주어도 소용 없었지요. 오랜만에 만난 할머니는 꿈 많은 홍시에게 정말 중요한 게 뭔지 말해 주었어요. 할머니의 말씀을 듣고 홍비가 외쳤어요. “생각났어요. 제 진짜 꿈!” 홍시의 진짜 꿈은 과연 무엇일까요?
02_ ‘구름빵’의 또다른 이야기, 구름빵 애니메이션 그림책‘구름빵 애니메이션’은 아이들이 무한한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정성을 다해 만든 애니메이션이에요. ‘YMCA 좋은방송대상’과 ‘대한민국 콘텐츠 어워드’에서 우수상을 수상했고, ‘The Annie Award’와 ‘앙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에도 노미네이트된 완성도 높은 애니메이션이랍니다. 시즌 1에 이어 시즌 2 또한 KBS 1TV에서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답니다. <꿈이 너무 많아>는 구름빵 애니메이션 가운데 재미있는 이야기를 따로 뽑아 만든 그림책이이에요.
03_ 친근한 캐릭터가 아이들의 생활 속으로!아이들에게는 캐릭터는 허구의 인물이 아니라 생생하게 살아 있는 친구이지요. 아이들은 자신만의 방법으로 그 친구들을 만나고 교감합니다. 구름빵은 오랫동안 아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으로 주인공 홍비와 홍시 또한 아이들에게는 아주 친근한 캐릭터이지요. 이러한 캐릭터의 힘으로 아이들은 쉽게 이야기 속에 동화될 수 있습니다. 구름빵 애니메이션에서 소개되는 이야기들은 사랑을 바탕으로 따뜻한 감성과 인성을 키워주고, 올바른 생활 습관을 길러주는 이야기들입니다. 캐릭터의 힘으로 아이들이 흡입력을 높이고, 그 안에 녹아 든 재미있고, 따뜻하고 상상력 가득한 이야기들을 통해 우리 아이들의 삶을 건강하게 가꿔준답니다.
작가 소개
저자 : GIMC DPS
정보통신부와 춘천시가 한국의 창작 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해 만든 디지털 콘텐츠 기획ㆍ제작 스튜디오.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우리나라의 애니메이션 창작 및 제작 능력에 우수한 IT 기술과 국제 네트워킹 작업을 통하여 세계적인 콘텐츠 산업 기반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창작 애니메이션, 3D 입체영상, 인터넷방송, e-Learning 콘텐츠가 대표적인 분야다.2010년 프랑스 칸에서 열린 ‘MIPTV 콘텐츠 360’ 공모전에서 그랑프리를 차지한 3D 애니메이션 <피들리 팜>을 비롯, <토리고고>, <구름빵>, <파워 마스크의 수호자들> 등의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내놓아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이름을 높이고 있다.<레츠고 MBA>는 GIMC가 국내 유수의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DPS, SBS, 중국의 Carloon사가 공동으로 제작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