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구름빵 애니메이션 그림책 시리즈 3권. KBS 1TV에서 방송하고 있는 ‘구름빵 애니메이션’ 이야기 가운데 가장 재미있는 이야기를 따로 뽑아 만든 그림책이다. 캐릭터의 힘으로 아이들이 흡입력을 높이고, 그 안에 녹아 든 재미있고, 상상력 가득한 이야기들을 통해 따뜻한 감성과 인성을 키워준다.
홍비와 홍시는 친구들이랑 놀이터에 모여 신나게 그림자밟기 놀이를 했어요. 저녁이 되자 친구들은 집으로 돌아가고, 홍비와 홍시는 엄마가 주신 구름빵을 먹기로 했지요. 그런데 옆을 보니 의자에 그림자가 혼자 앉아 있지 뭐예요. 누구 그림자일까? 홍비와 홍시는 그림자 주인을 찾아주기로 했어요.
둘은 그림자와 구름빵을 나눠먹고 하늘로 둥실 떠올랐지요. 홍비와 홍시는 코끼리 경찰관 아저씨, 올빼미 할아버지, 양 아주머니를 찾아 다니면서 그림자를 잃어버린 사람이 없나 알아 보았어요. 날은 점점 어두워지는데, 홍비와 홍시는 무사히 그림자 주인을 찾아줄 수 있을까요?
출판사 리뷰
해가 뉘엿뉘엿 지는 오후, 노을로 붉게 물든 놀이터에는
뭔가를 잃어버리고서 혼자 훌쩍거리는 친구가 있어요.
소중한 것을 잃어버렸나 봐요.
대체 무엇을 잃어버린 걸까요?
'구름빵'의 또다른 이야기, 구름빵 애니메이션 그림책'구름빵 애니메이션'은 아이들이 무한한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3년 동안 정성을 다해 만든 애니메이션이에요. 'YMCA 좋은방송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고, 'The Annie Award'에도 노미네이트된 완성도 높은 애니메이션이랍니다. <그림자가 사라졌어>는 KBS 1TV에서 방송하고 있는 '구름빵 애니메이션' 가운데 재미있는 이야기를 따로 뽑아 만든 그림책이에요.
누나, 우리 그림자 주인을 찾아주자! 홍비와 홍시는 친구들이랑 놀이터에 모여 신나게 그림자밟기 놀이를 했어요. 저녁이 되자 친구들은 집으로 돌아가고, 홍비와 홍시는 엄마가 주신 구름빵을 먹기로 했지요. 그런데 옆을 보니 의자에 그림자가 혼자 앉아 있지 뭐예요. 누구 그림자일까? 홍비와 홍시는 그림자 주인을 찾아주기로 했어요. 둘은 그림자와 구름빵을 나눠먹고 하늘로 둥실 떠올랐지요.
홍비와 홍시는 코끼리 경찰관 아저씨, 올빼미 할아버지, 양 아주머니를 찾아 다니면서 그림자를 잃어버린 사람이 없나 알아 보았어요. 날은 점점 어두워지는데, 홍비와 홍시는 무사히 그림자 주인을 찾아줄 수 있을까요?
친근한 캐릭터가 아이들의 생활 속으로! 아이들에게는 캐릭터는 허구의 인물이 아니라 생생하게 살아 있는 친구이지요. 아이들은 자신만의 방법으로 그 친구들을 만나고 교감합니다. 구름빵은 오랫동안 아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으로 주인공 홍비와 홍시 또한 아이들에게는 아주 친근한 캐릭터이지요. 이러한 캐릭터의 힘으로 아이들은 쉽게 이야기 속에 동화될 수 있습니다. 구름빵 애니메이션에서 소개되는 이야기들은 사랑을 바탕으로 따뜻한 감성과 인성을 키워주고, 올바른 생활 습관을 길러주는 이야기들입니다. 캐릭터의 힘으로 아이들이 흡입력을 높이고, 그 안에 녹아 든 재미있고, 따뜻하고 상상력 가득한 이야기들을 통해 우리 아이들의 삶을 건강하게 가꿔준답니다.
작가 소개
저자 : GIMC DPS
정보통신부와 춘천시가 한국의 창작 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해 만든 디지털 콘텐츠 기획ㆍ제작 스튜디오.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우리나라의 애니메이션 창작 및 제작 능력에 우수한 IT 기술과 국제 네트워킹 작업을 통하여 세계적인 콘텐츠 산업 기반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창작 애니메이션, 3D 입체영상, 인터넷방송, e-Learning 콘텐츠가 대표적인 분야다.2010년 프랑스 칸에서 열린 ‘MIPTV 콘텐츠 360’ 공모전에서 그랑프리를 차지한 3D 애니메이션 <피들리 팜>을 비롯, <토리고고>, <구름빵>, <파워 마스크의 수호자들> 등의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내놓아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이름을 높이고 있다.<레츠고 MBA>는 GIMC가 국내 유수의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DPS, SBS, 중국의 Carloon사가 공동으로 제작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