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하늘을 나는 동물들]은 날개와 동물에 대한 아이들의 호기심을 충족시켜 줄 정보 그림책이다. 제비가 하늘에 18시간이나 공중에 떠 있을 수 있다는 것, 바퀴벌레가 고대에는 무려 45센티미터였다는 사실들은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이 봐도 흥미롭다. 잠자리가 고대에는 어떤 모습이었는지, 오리 떼들은 왜 V자로 줄을 지어 날아가는지 역시,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동물들에 대한 정보라는 점에서 더욱 관심을 끈다. 그 밖에 새가 어떻게 하늘을 날 수 있는지 그 원리와 날개의 구조에 대해서도 알기 쉽게 설명해 준다. 또한 날아다니는 동물 중에 누가 가장 크고, 누가 가장 작은지, 혹은 누가 가장 빠른 속도로 나는지는 아이들이 열광할 만한 정보이다. 그 밖에도 박쥐, 타조, 꿀벌, 그리고 하늘을 나는 것에 대한 끊임없는 도전 정신을 펼쳤던 인간들의 노력까지, 텍스트 하나하나가 놓칠 수 없는 정보를 전달한다.
출판사 리뷰
정확하고 과학적인 글과 세련된 콜라주 이미지로 날아다니는 동물들에 관한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책
[스티브 젠킨스] 특유의 수채 그림 물감을 이용한 콜라주 기법은 자연과 동물들에 대한 탐구에 가장 적절해 보인다. 각 그림은 독특한 날개들을 가진 동물들의 역동적인 모습을 사진을 찍어놓은 듯 잘 포착해 냈다. 두 페이지에 걸쳐 그려진 콜라주 기법의 웅장함을 주는 그림과, 컴퓨터 그래픽으로 처리된 아기 자기한 이미지들이 주는 대비 효과가 뚜렷하다. 텍스트 역시 이 책의 정보 전달력을 한층 높여 주고 있다. 세개의 다른 서체로 이루어진 텍스트들은 독자들에게 각기 다른 정보를 제공해 준다. 가장 큰 텍스트는 전체적인 내용을 담고 있고, 사체로 기울여진 텍스트는 화면 가득 펼쳐진 동물의 동작을 설명해 준다. 작은 이미지들과 어우러진 조그마한 텍스트 역시 흔하지 않은 정보들을 세세하게 담고 있다. 작은 것까지 놓치지 않으려는 아이들의 특성을 잘 살려 주면서 하나하나 찾아가는 재미 또한 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뒤에 나오는 정보 페이지는 각 장에 나온 동물들에 대한 객관적이고도 충분한 소개를 해 준다. 스티브 젠킨스는 정보로 가득한 이 그림책을 동반자인 아내와 함께 만들었다. 그래서 인지 이 책의 내용은 아이들이 진정 재미있어야 할 만한 사실들만 추려서 모아 놓은 듯 하다. 그의 그림책은 철저하게 수집된 정보와 고증으로 더욱 정평이 나 있으며, 이러한 점은 텍스트와 그림의 적절한 배치와 더불어 이 책이 가지는 최대의 강점이 될 것이다. 이제 막 책이 주는 정보에 대한 흥미를 느끼기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하늘과 날개에 대한 궁금증을 이 보다 더 잘 풀어낸 그림책은 없을 것이다.
작가 소개
저자 : 스티브 젠킨스
스티브 젠킨스는 그래픽 디자이너이자 일러스트레이터로 미국 콜로라도 주에 살고 있습니다. 노스캐롤라이나주립대학교 디자인스쿨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독특하면서도 사실적인 콜라주 기법의 정보 그림책을 주로 그렸습니다. 그림 재료가 되는 새로운 종이들을 항상 수집합니다. 지은 책으로 [움직여 봐!] [하늘을 나는 동물들] [세상에서 내가 최고] [어린이를 위한 생명의 역사] [이렇게 생긴 꼬리로 무엇을 할까요?] [사람과 가장 친한 친구 개와 고양이] 등이 있습니다.
저자 : 로빈 페이지
스티브 젠킨스의 아내이며, 남편과 함께 글, 그림 작업을 하면서 그래픽 디자인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움직여 봐!] [하늘을 나는 동물들] [이렇게 생긴 꼬리로 무엇을 할까요?] [쿠카부라, 너 어디 사니?] 가 있다.
역자 : 이한음
서울대 생물학과를 졸업했다. 1996년 실험실을 배경으로 한 과학소설 [해부의 목적]으로 [경향신문] 신춘문예에 당선되었고, 전문적인 과학 지식과 인문적 사유가 조화된 번역으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과학 전문 번역자로 인정받고 있다. 리처드 도킨스, 에드워드 윌슨, 리처트 포티, 제임스 왓슨 등 저명한 과학자의 대표작이 그의 손을 거쳐갔다. 과학의 현재적 흐름을 발빠르게 전달하기 위해 과학 전문 저술가로도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과학소설집 [신이 되고 싶은 컴퓨터], [DNA, 더블댄스에 빠지다]가 있으며, 옮긴 책으로는 [복제양 돌리], [인간 본성에 대하여], [쫓기는 동물들의 생애], [핀치의 부리], [DNA : 생명의 비밀], [펄 벅 평전], [악마의 사도], [살아있는 지구의 역사], [조상 이야기], [굿바이 프로이트], [와일드 하모니], [생명 : 40억 년의 비밀], [셜록 홈스의 과학] 등이 있다. [만들어진 신]으로 한국출판문화상 번역 부문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