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반짝이는 홀로그램 기법으로 물고기를 표현해 놓고, 신비한 바닷속을 화려한 색으로 멋지게 표현한 그림이 무척 돋보이는 그림책입니다.
무지개 물고기는 자신들의 아름다운 모습에 반해서 자기들을 뚫어지게 쳐다보는 고래를 거대한 몸집에 주눅이 들어 위험한 존재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한편 고래는 자기를 무서운 존재로 취급하는 물고기들에게 화를 내지요. 하지만, 오랜 대화를 나눈 끝에 서로에 대한 오해를 풀고 사이 좋은 친구가 됩니다.
겉모습만 보고 상대방을 판단하는 일이 얼마나 섣부른 일인가, 그리고 서로 마음을 터 놓고 대화를 나누는 일이 우리 생활에 얼마나 중요한 일인가를 잘 보여 주고 있지요.
작가 소개
저자 : 마르쿠스 피스터
마르쿠스 피스터(1960~)는 스위스 베른에서 태어났다. 베른 예술 학교에서 그림 공부를 하고, 1981년에 취리히에서 그래픽 디자인 공부를 했다. 꼬마 펭귄들의 사랑 이야기를 수묵화 기법으로 그린 『펭귄 피트』의 귀여운 캐릭터로 주목받기 시작해서, 『무지개 물고기』시리즈를 선보임으로써 세계적인 일러스트레이터가 되었다. 그는 소년처럼 여리고 순한 눈빛을 가진 남자답게 주로 아름답고 착하게 살아가는 동물들 이야기를 만들고 작품으로는 『무지개 물고기』, 『날 좀 도와줘, 무지개 물고기!』, 『무지개 물고기와 흰수염고래』, 『펭귄 피트』, 『펭귄 피트의 새 친구들』, 『펭귄 피트와 패트』 들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