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짧고 삐죽빼죽 솟은 머리를 한 작은 요정이 길고 꼬불꼬불한 머리를 갖고 싶다고 큰 요정에게 말했어요. 큰 요정은 요술을 부려 작은 요정의 머리를 엄청나게 큰 초록 뭉치로 만들어 버렸답니다. 화가 난 작은 요정도 큰 요정의 머리를 뾰족뾰족 초록색 까치집 머리로 만들어 버렸어요. 큰 요정이 울자, 작은 요정은 큰 요정의 머리를 원래대로 해 주었어요. 큰 요정도 작은 요정의 머리를 원하던 대로 바꿔 주었지요. 그래서 둘은 다시 친해졌답니다.
출판사 리뷰
그림책을 통해 들여다본 요정들의 세계가 마치 거울에 비친 어린이들의 마음 같습니다. 요정이 되어 무엇이든 마음대로 바꿀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은 어린이들 누구나 가지고 있는 마음일 테니까요.
작은 요정의 커다란 초록 뭉치 머리는 정말 기발한 상상력입니다. 작은 요정의 머리 모양과 표정은 너무나 우습고 재미있어 어린이들이 한참 동안 웃고 즐거워하도록 해 줄 것입니다. 화가 난 작은 요정이 요술을 부려 만들어 놓은 큰 요정의 가시덤불 머리도 그렇습니다. 고깔 모자 사이로 삐죽삐죽 삐져나온 머리 모양이 마치 전나무를 연상시키지요. ‘전에 하던 머리로 돌아갔으면 좋겠어.’ 큰 요정과 작은 요정은 다시 한 번 요술을 부려서 머리 모양을 예쁘게 바꿉니다. 그리고 다시 예전처럼 친해져 춤을 추면서 집으로 돌아갑니다.
우리 어린이들도 친구를 도우려다가 요정들과 비슷한 경험을 한 적이 있을 것입니다. 뜻대로 되지 않아 다투기도 하겠지만 결국에는 화해하고 우정을 다지게 되지요.
신선하고 독특한 수 힙의 그림은 어린이들을 환상의 세계로 이끌 것입니다. 작은 요정의 은하수 무늬 윗옷과 나뭇잎 무늬 치마, 그리고 몸에 걸맞지 않은 작은 날개가 퍽이나 재미있습니다. 요정들이 빙글빙글 돌 때 만들어지는 용수철 모양의 무늬는 식물의 넝쿨을 생각나게 하지요. 또한 면지에는 작은 요정의 윗옷 무늬와 큰 요정의 원피스 무늬가 가득 그려져 있어 어린이들에게 더욱 친근감을 줍니다. 이 그림책은 어린이들이 요정이라는 대상에 대해 가질 수 있는 무한한 상상력을 재미있는 그림으로 형상화하여 미지의 세계로 이끌어 주리라 봅니다.
작가 소개
저자 : 수 힙
영국에서 태어났으며, 헐 예술대학교에서 공부했습니다. 북 디자이너로 일하다가, 1990년부터 전문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기 시작했습니다. 1999년에 『카우보이 베이비』로 ‘영국 스마티 금상’을 받았으며, 『옷의 공주』 『바지 속의 개미』 『카펫 속의 벌레』 등 여러 권의 그림책을 쓰고 그렸습니다. 지금은 영국의 옥스퍼드셔 주 치핑 노턴에서 살면서 그림책 창작에 몰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