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이야기도 이야기지만, 환상적인 그림이 시선을 잡아 끈다. 국내에 먼저 소개된 <한여름 밤 이야기>처럼, 이번 그림책도 몽환적이고 달콤한 이야기와 그림이 어우러진다. 퍼블리셔즈 위클리는 이 그림책을 '작가의 흥미진진한 그림들이 독자에게 무한한 기쁨을 주는 책'이라 평했다.
주인공 마거릿의 꿈은 자기 이름을 딴 멋진 배를 타고 친구와 함께 항해하는 것. 어느 날 밤, 잠에서 깨어났을 때 마거릿은 자기 배 선실에 있었고, 동생 제임스가 멋진 항해 친구가 되었다. 구석구석 쓸고, 보글보글 맛있는 음식도 만들고,부드러운 베개를 베고 낮잠을 자는 포근한 항해가 펼쳐진다.
그림은 흑백그림과 컬러 그림이 번갈아 나온다. 수채화의 촉촉하면서도 부드러운 느낌을 제대로 살렸다. 특히, 파랑, 초록, 노랑, 분홍, 노랑 등 원색을 사용해 선명하면서도 동적을 느낌을 준다. 자기만의 공간을 원하는 어린이의 심리를 아기자기하게 그려냈다.마거릿은 작은 난로 위에 커다란 수프 냄비를 올려놓고 물을 끓였어요.야채를 잘게 썰고, 썰고 또 썰어 냄비 속에 넣고,달콤한 향기가 나는 풀, 반짝거리는 생선그리고 우툴두툴하고 단단한 껍질을 가진 갯가재도 냄배 속에 넣었어요.마거릿은 앞치마를 홱 벗어 던지고 눈을 감은 채맛있는 해물 스튜 냄새를 실컷 맡았어요.오후 내내 냄비는 보글보글 끓으면서 맛있는 냄새를 풍겼지요.-본문 중에서
작가 소개
저자 : 아이린 하스
뉴욕에서 태어나 자랐다. 북 캐롤라이나에 있는 블랙 마운틴 대학을 졸업한 후 학생 예술 연합에서 활동했으며 그곳에서 회화와 에칭, 석판을 공부했다. 그 후 작은 극단에서 무디 디자인 일을 하면서 다양한 무대 스케치를 했다. 그린 책으로 <당신의 작은 집>, <매기 비>, <작은 달 극장>, <한여름 밤 이야기>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