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우리 몸과 병에 대한 과학상식이 야규 겐이치로의 유쾌한 일러스트와 함께 펼쳐진다. 모두 3권으로 구성되어 있고, 각 권에서는 어린이들이 잘 걸리는 볼거리, 수두, 방광염, 감기, 천식, 맹장염 등이 왜 걸리는지, 걸리면 어떤 치료를 받아야 하는지, 평소에 병을 예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알려 준다.
이 책에서 아이들의 궁금증을 재미있게 풀어주는 사람은 동네 소아과에서 아이들을 진찰하는 와하하 선생님. 평범한 의사 선생님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 병과 건강에 대한 아이들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데에는 일가견이 있다. 그런 선생님에게 항상 질문거리를 물어오는 것은 초등학교 3학년생인 코헤이다.
병을 배우면서 동시에 항체, 세균, 미생물, 면역, 호르몬, 알레르기, 아토피 등 인체와 관련된 과학 상식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 또, 위급한 상황에 어린이들이 꼭 알아야 하는 응급처치법도 실려 있다. 전문적인 의학 용어가 많이 등장하지만, 부모님의 도움을 받는다면 초등 저학년이라도 쉽게 읽을 수 있다.
작가 소개
저자 : 야마다 마코토
1941년 일본 기후현 미노시에서 태어나 대학에서 소아과를 전공했다. 지금은 병원을 개업해 아이들의 병을 치료하고 있다. 하치오지 중앙 진료소, 의료 피해자 운동, 공해 전쟁, 장애야.장애인 운동 등에 활발하게 참여하고 있다. 엮거나 지은 책으로 <처음 만나는 소아과 책>, <우리 몸과 질병>, <어린이의 건강 진단을 생각한다>, <의사는 신이 아니다>(편저), <양호학교 의무화 이후>, <바이오 시대에 공생을 묻는다(공저)> 등이 있다.
목차
1권 목차
볼거리
수두
농가진
방광염
감기
찾아보기
2권 목차
심장
신장
천식
갑상선
찾아보기
3권 목차
맹장염
정류 고환
뼈
응급처치
병이 뭐예요?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