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무작정 외우는 방식에서 벗어나 일본어의 구조와 원리를 이해하는 데 초점을 맞춘 교재다. 언어 학습의 기초를 단단히 다지기 위해 “왜 이렇게 말할까?”라는 질문에 스스로 답을 찾도록 구성해, 학습자가 주체적으로 사고하며 일본어를 익히게 한다.
딱딱한 문법 설명 대신 실제로 쓰이는 예문과 회화를 중심에 두고, 일상과 문화, 비즈니스 등 다양한 상황을 담았다. 암기가 아닌 이해와 흥미를 통해 학습을 지속하도록 설계해, 일본어를 새로운 문화를 탐험하는 과정으로 이끈다.
출판사 리뷰
본 교재는 두 가지 목표에 집중했습니다.
첫째, '단단한 기초'를 세우는 것입니다. 어떤 건물이든 주춧돌이 튼튼해야 높이 올라갈 수 있듯, 언어 학습도 마찬가지입니다. 무작정 외우는 방식이 아닌, 일본어의 구조와 원리를 '이해'하는 데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학습자들이 "왜 이렇게 말할까?"라는 질문에 스스로 답을 찾을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했습니다.
둘째, '지속적인 흥미'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언어는 살아 있는 유기체와 같습니다. 딱딱한 문법 설명에서 벗어나, 현지에서 실제로 쓰이는 생생한 예문과 일상, 문화, 비즈니스 등 다양한 상황별 회화를 담아냈습니다. 학습의 과정이 지루한 암기가 아닌, 새로운 문화를 발견하는 즐거운 탐험이 되도록 노력했습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구니사다 유타카
현) 경동대학교 일본어 담당 부교수일본 국립에히메대학교 교육학부 졸업가톨릭관동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졸업강원대학교 일본학과 박사과정 수료<저서>Vision 일본어 상·하(공저)
목차
제1과 일본어 문자
제2과 일본어 문자 2
제3과 가타카나
제4과 はじめまして。
제5과 これは何なんですか。
제6과 電話番でんわばんごうは何番なんばんですか。
제7과 いくらですか。
제8과 家族かぞくは何人なんにんですか。
제9과 今日きょうはクリスマスイブです。
제10과 おいしいです。
제11과 すしが好すきです。
제12과 食堂しょくどうは11時じからで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