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우리는 한국사를 고대부터 현대까지 재미뿐만 아니라 마치 그 시대를 영화로 보는 듯한 만화책이 있어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래야 만화와 글이 유기적인 관련성을 가질 뿐만 아니라 그림과 만화를 보는 것만으로도 그 시대와 사상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그렇게 해서 나온 책이 이 책이다. 이 책은 고증을 거쳐 만화를 그렸다. 그림이 글을 이해하는 데 직접적인 도움을 준다. 게다가 그림 자체가 생동감이 넘친다. 초등학생부터 일반인들까지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대한민국 최고 수준의 한국사책이다. 중학생이나 고등학생이라고 해도 팁을 참고하면 학교 시험뿐만 아니라 수능 시험에서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정확하고 중립적인 평가도 음미할 만하다. 학생들이 흥미 있어 하는 거북도사는 사실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역사적인 평가를 이해하는 데도 일조한다. 한국사 전체의 흐름을 잘 살렸음에도 디테일이 살아 있다. 각종 한국사 시험과 한국사 수능을 재미있게 익힐 수 있다. 두고두고 볼 수 있는 책. 잊을 만하면 한 번 더 봐도 재미있는 만화책. 그 어떤 역사책과 겨루어도 엄지가 올라가는 만화책이다.
출판사 리뷰
《리더를 위한 한국사 만화》의 특징
① 그림의 특성을 십분 발휘했다. 책 속의 모든 문화유산을 실사에 가까운 만화로 그렸다.
다보탑
석가탑
성덕 대왕 신종
② 복장만 봐도 나라의 구별이 가능하다.
고구려 관료
백제 관료
신라 관료
당나라 관료
③ 한국사의 흐름에 맞추어 세계사의 흐름을 엿볼 수 있다.
④ 시대별로 묶어서 설명했기 때문에 역사의 흐름을 이해하기 편하다.
⑤ 팁을 사용하여 깊이를 더했다.
초등학생이라면 팁을 읽지 않아도 된다. 중학생이나 고등학생이라면 다시 한두 번 읽을 때 팁을 참고하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⑥ 사실만 그린 것이 아니라 정확하고 중립적인 평가도 음미할 만하다.
거북도사는 사실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역사적인 평가도 거든다.
⑦ 《리더를 위한 한국사 만화》는 6권이지만 한 권 한 권을 따로 읽어도 된다. 2권부터는 이전 시대의 상황을 요약했기 때문에 해당 책을 읽을 때 도움을 준다.
중 고등학교 한국사 교과서를 기반으로 한 만화,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성인까지 읽을수록 좋은 책.
● 한국사를 유쾌하고 상쾌하고 멋지게 풀었다. 인물들이 살아 있고 역사가 살아 있다.
● 우리의 문화 유산을 고증을 거쳐 그렸다. 감수자들의 실전적인 감수가 빛을 발휘했다.
● 가능하면 좋은 점을 부각시키려고 했기 때문에 긍정적인 사고가 가능하다. 복잡한 한국 현대사뿐만 아니라 역사적인 사건들을 확실하게 설명했을 뿐만 아니라 그 의미까지도 중립적으로 분명하게 표현했다.
● 한국사 교과서가 재미없는 사람들을 위한 책일 뿐만아니라 대한민국의 어떤 한국사 책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정통 한국사 책이다.
● 삽화나 팁을 이용한 간결한 설명, 도표를 통한 상호 비교 등으로 학습 효과도 높다. 중 고등학교 시험이나 수능 시험뿐만 아니라 한국사 자격검정 시험 등 모든 시험에서 높은 점수를 받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다.
작가 소개
지은이 : 우덕환
그동안 한국사, 세계사, 우리 고전, 세계 명작, 위인전 등 학습 만화와 그림책 발표, 대표작으로는,《하양쥐 가족의 새집》,《우리나라 이야기》,《Why 한국사》 등이 있다.
목차
제1권 <리더를 위한 한국사 만화 1 – 한국 고대사> : 고조선부터 삼국 시대 그리고 후삼국 통일까지!
제2권 <리더를 위한 한국사 만화 2 – 고려 시대사> : 고려의 건국부터 고려의 멸망까지
제3권 <리더를 위한 한국사 만화 3 – 조선 시대사 1> : 조선의 건국부터 임진왜란과 병자호란까지
제4권 <리더를 위한 한국사 만화 4 – 조선 시대사 2> : 임진왜란부터 강제 개항까지
제5권 <리더를 위한 한국사 만화 5- 한국 근대사> : 흥선 대원군부터 8.15 해방까지
제6권 <리더를 위한 한국사 만화 6- 한국 최신 현대사> : 8.15 광복부터 윤석열 파면과 이재명 대통령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