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만 4·5세 아이들을 위한 맞춤 학습 스티커북이다. 이 책은 별다른 도구 없이 손으로 스티커를 떼어 붙이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연습 문제로 개념을 익힌 뒤 바탕지 문제를 풀고 정답에 맞는 스티커를 하나씩 붙이다 보면, 어느새 아이들이 좋아하는 햄스터, 고양이, 토끼, 문어, 오리, 사슴, 코끼리, 기린 총 8가지 동물 그림이 완성된다.
정답을 맞히며 스티커 작품을 완성해 가는 과정 속에서 집중력·문제 해결력·탐구력·관찰력이 자연스럽게 자라고, 조각 스티커를 손끝으로 하나하나 붙이면서 소근육이 발달한다. 작품을 완성한 뒤에는 아이와 함께 그림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 보자. 그리고 매 작품마다 칭찬 스티커를 붙여 주면 성취감과 공부 자신감까지 쑥쑥 자란다.
출판사 리뷰
하나, 연습 문제와 스티커를 붙일 수 있는 바탕지, 스티커로 구성되어 있어요!만 4·5세 눈높이에 맞는 21~50까지의 숫자, 수의 크기 비교, 간단한 덧셈·뺄셈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요. 왼쪽 페이지에 있는 연습 문제를 푼 다음 오른쪽 페이지 바탕지에 있는 문제를 풀고 답을 적어요. 정답에 맞는 스티커를 찾아 붙이면 탐구 주제인 동물 그림이 완성돼요.
둘, 연령대별 학습 목표와 탐구 주제를 함께 배울 수 있어요!<놀똑 스티커 아트북> 시리즈는 각 연령에 맞는 학습 목표와 탐구 주제를 함께 담은 게 가장 큰 특징이에요. 《놀똑 스티커 아트북-수학 2》는 ‘동물’을 담았어요.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 접하는 탐구 주제를 자연스럽게 녹여, 아이들이 흥미를 가지고 즐겁게 배울 수 있도록 했어요. 또 바탕지 문제를 풀고 정답 스티커를 붙여 그림을 완성하면, 아이들이 스스로 해냈다는 성취감까지 맛볼 수 있답니다.
<놀똑 스티커 아트북> 시리즈는 학습 목표에 맞춰 차례대로 문제를 풀 수 있도록 설계했어요. 가장 앞의 바탕지부터 시작하면 좋지만, 이미 해당 목표를 잘 알고 있는 아이라면 마음에 드는 바탕지부터 시작해도 괜찮아요. 바탕지에 맞는 짝꿍 스티커를 찾아 정답과 일치하는 조각을 요리조리 움직여 붙이면 멋진 그림이 완성돼요. 순서대로 차근차근 붙여도 되고, 눈에 띄는 스티커부터 자유롭게 붙여도 좋아요. 만약 조각이 잘 맞지 않는다면 문제를 다시 확인하며 풀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모든 그림을 완성한 뒤 칭찬 스티커를 붙이면 아이에게 공부에 대한 자신감이 생겨요.
셋, 공부 자신감, 창의 융합 사고력, 집중력, 문제 해결력, 소근육이 쑥쑥 발달해요!<놀똑 스티커 아트북>을 통해 아이들은 스티커를 하나하나 떼어 붙이는 재미와 스티커를 붙여 본인만의 그림을 완성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어요. 이때, 공부 자신감은 물론, 문제 해결력과 창의 융합 사고력을 키울 수 있답니다.
첫째, 왼쪽에 페이지에 있는 연습 문제를 풀고, 오른쪽 페이지 바탕지에 있는 본 문제를 풀다 보면 문제 해결력과 사고력이 발달해요. 정답에 맞는 조각 스티커를 하나씩 붙여 그림을 완성하면 공부 자신감과 호기심, 탐구력이 생겨요.
둘째, 정답에 맞는 조각 스티커 붙이기에 몰두하다 보면 집중력과 주의력이 향상돼요.
셋째, 스티커를 붙여 그림을 완성하다 보면 표현력이 풍부해지고, 조각 스티커를 손으로 하나하나 떼어 붙이면서 아이 손의 소근육도 함께 발달해요.
작가 소개
지은이 : 싸이클 콘텐츠기획팀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긍정적 사고로 재미있고 행복한 삶’을 살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책을 만들고 있어요. 아이들의 호기심을 뿜뿜 일으키는 책은 물론, 잠들어 있던 어른들의 감성과 놀이 본능을 깨우는 책까지 다채롭고 재미난 책들을 출간하고 있답니다. 앞으로도 콘텐츠기획팀의 ‘전 국민 마음 체력 키우기 프로젝트’는 쭈욱 계속됩니다.
목차
*<놀똑 스티커 아트북> 이런 점이 좋아요!
*<놀똑 스티커 아트북> 이렇게 만들었어요!
- 햄스터
- 고양이
- 토끼
- 문어
- 오리
- 사슴
- 코끼리
- 기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