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처음 수학을 만나는 시기에 도형과 숫자의 기초를 놀이처럼 익히도록 구성한 스티커 활동북이다. 초등 1, 2학년 수학 교과서에 나오는 기본 도형과 1-10까지의 숫자를 중심으로, 단순 암기가 아닌 이해와 반복을 통해 수학의 기초 개념을 자연스럽게 익히게 한다. 이전에 없던 도형 스티커 활동으로 잠자고 있던 수학 머리를 깨운다.
도형의 모양과 이름을 배우고, 숫자를 정확히 세며, 도형과 숫자를 함께 활용해 그림을 완성한다. 스티커를 붙이는 과정에서 집중력과 눈-손 협응력을 기를 수 있으며, 주변 사물과 연결된 활동으로 도형 감각을 키운다. 재미있는 반복 학습을 통해 수학을 어렵지 않게 받아들이도록 돕는 입문용 수학 워크북이다.
출판사 리뷰
“이전에 없던 특별한 도형 스티커로 수학 머리를 깨워요.”수학은 가장 흥미로우면서도 가장 어려운 과목입니다. 처음 수학을 접하는 시기에 수학 머리를 깨우지 않으면, 오랫동안 수학을 어려워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도형과 숫자는 수학의 가장 기초가 되는 개념입니다. 기초를 탄탄하게 쌓아야 무너지지 않고 다음 단계에 오를 수 있습니다. 단순히 암기하여 학습하면 금세 잊어버리고, 조금만 변형되어도 정답을 찾지 못하지요. 재미있는 스티커 활동으로 개념을 이해하고, 반복 학습으로 수학의 기초를 쌓으며 잠자는 수학 머리를 깨워요.
1. 도형 감각을 키워요.초등학교 1, 2학년 수학 교과서에 나오는 기본 도형의 모양과 이름을 배워요. 우리 주변에는 여러 가지 도형의 모양이 숨어 있답니다. 도형의 모양을 알고 나면, 주변의 사물들이 모두 좋은 학습 요소가 되지요. 사물의 모양과 비슷한 도형을 떠올리고, 도형 스티커를 반복하여 붙이면서 도형 감각을 키워요.
2. 숫자를 알고 정확하게 세어요.숫자를 세는 것은 수학의 기초이자 가장 중요한 활동이에요. 1-10까지 숫자의 모양을 알고, 숫자를 정확하게 세면 수 개념을 익힐 수 있어요. 숫자를 세며 수학의 기초를 탄탄하게 쌓아요.
3. 도형과 숫자를 함께 배워요.도형만 알거나, 숫자만 안다면, 이 책의 그림을 완성할 수 없어요. 알맞은 도형과 정확한 숫자를 모두 알아야만 멋진 그림이 완성됩니다. 원 1개로 만드는 해, 사각형 6개로 만드는 로봇, 삼각형 10개로 만드는 공룡 등 모든 그림은 도형과 숫자를 명확하게 알고 스티커를 붙여야 완성된답니다. 멋진 그림을 완성하며 수학 머리를 깨워요.
4. 스티커를 붙이며 집중력과 협응력을 길러요.스티커 붙이기는 재미있으면서도 유용한 놀이 방법이에요. 그림의 숫자를 잘 보고 똑같은 숫자의 스티커를 찾아 붙이는 활동을 하면 집중력이 높아지고, 눈과 손의 협응력을 기를 수 있어요.
작가 소개
지은이 : 루루
회화를 공부했고, 다양한 분야의 일러스트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개성 있고 새로운 그림을 그릴 때 제일 재미있고 행복합니다. 더 많은 그림으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는 꿈을 꿉니다.그린 책으로는 <빨간 모자>, <방귀쟁이 며느리>, <커다란 순무>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