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리뷰
서문
: 전환점
우리는 누군가와의 만남이던, 어떤 사건의 계기가 되었던지 살면서 한두 번쯤 결정적인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하게 되는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저 역시 20대 후반 청년 시절 내 삶의 중요한 터닝 포인트 Turning point가 되었던 강제 철거를 당하기 전까지 한 가지 생각에 늘 사로잡혀 있었습니다. 바로 나 하나 살아있다고 해서 이 세상이 아름다워지거나 더 좋아지는 것이 아닌데 “나는 왜 이 세상에 존재하는가?” 하는 질문입니다.
매일 똑같이 먹고사는 인생,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같다면 굳이 내가 살아갈 이유가 있는가? 내가 살아가는 것이 세상이 원하는 것일까? 아니면 내가 원하는 것일까? 수많은 사람 중에 나 하나 존재하는 것이 이 세상에 무슨 유익이 있을까? 하는 생각이 쓸데없는 것 같지만 이러한 나 자신에게 대한 물음에 해답이 없이 살아가는 삶에 대해 항상 꽉 막혀있는 답답함을 느끼며 살고 있었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내가 이 세상의 존재 이유를 발견하지 못한다면 잘 살아갈 자신이 없었습니다. 한편으로는 한번 태어난 인생, 의미 있고 가치 있는 삶을 살고 싶은 마음은 컸지만 어떻게 살아가는 것이 가치 있고 후회 없는 삶을 살 수 있는지 답을 찾기 위해 몸부림치듯 제 청년 시절은 어두운 터널을 지나는 긴 여정의 시간을 보내어야 했습니다.
그러던 20대 후반 어느 날, 갑자기 찾아온 강제 철거라는 사건이 저의 이러한 물음에 해답을 얻게 되는 첫 번째 터닝 포인트 Turning point가 될 것이라고는 전혀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그렇게 시작된 터닝 포인트 Turning point는 내 개인의 인생이 하나님의 시간표로 들어가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며, 내가 이 세상에 존재하는 이유와 내가 살아가야 할 방향을 그리스도 안에서 발견하게 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저는 성경의 한 구절에 나오듯 밭에 감추어진 보화를 발견한 사람처럼 기뻐 뛰며 앞만 보며 제 인생의 후반전을 달려가고 있습니다.
저는 책을 쓰며 마음의 정성을 담아 최대한 진솔하고, 있는 사실 그대로를 기록에 남기고자 하는 나름대로의 원칙을 세웠습니다. 이렇게 제 인생의 터닝 포인트 Turning point가 되었던 중요한 사건들을 책으로 기록하여 혹시 나 같은 고민과 방황으로 소중한 인생을 허비하고 있을지 모를 이 시대 젊은 MZ세대들에게 이 책을 바칩니다. 또한 지금도 극단적인 선택을 시도하며 생을 마감하려는 이 시대 젊은 청년들에게 아무쪼록 이 책을 통해 단 몇 명이라도 살아갈 수 있는 이유와 소망을 발견하는 터닝 포인트 Turning point가 되길 간절히 바랍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김성한
한경국립대학교 법학부(법학전공) 졸업 한국침례신학대학교(목회연구원) M.div 석사 졸업 한국침례신학대학교 Th.M (역사신학전공) 현) 'YDP하나교회' 담임목회자 현) '신협성회(NHSC)' 상임고문 현) 'YDP컬쳐베이스' 대표
목차
추천서
서문
part 1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네 손이 선을 베풀 힘이 있거든
행함이 없는 믿음은 죽은 것이니라
part 2
빚진 인생
인생의 주인
내 이름으로 모인 곳에는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받으리라
하늘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그의 언약
part 3
말씀으로 살리라
성경 공부 소모임
너희 열매가 항상 있게 하여
환난 중에도 즐거워 하나니
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
천국을 빼앗다
땅에서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말씀으로 살 것이라
시간의 주권자 하나님
part 4
내 마음에 임한 하나님의 나라
반석 위에 집을 지은 지혜로운 사람
허물의 사함을 받고
모든 혀가 자백하리라
내 아버지 집
모든 것을 가진 자
어린아이들과 같이 되지 아니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