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주인공 다솜이의 좌충우돌 일상 속에 숨어 있는 경제 원리를 쉽게 풀어냈다. 다솜이는 엄마 심부름으로 두부를 사러 마트에 갔다가 심부름도 경제 활동 중 하나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 뒤로 경제에 대한 호기심이 생긴 다솜이는 우리 일상에 숨은 경제 원리가 많다는 것을 알았다. 경제는 어려운 책으로만 공부해야 하고, 딱딱한 이야기가 아니다. 마트에서 과자를 사 먹는 일, 친구의 생일 선물을 고르는 일, 심부름 값을 받는 일 모두 경제와 관련이 있다. 다솜이와 함께 우리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사건을 살펴보며 경제 원리를 찾아보자.
출판사 리뷰
'세일을 하는 이유가 따로 있어요?'
'과자를 샀는데 세금도 같이 냈다고요?'
일상 속에 숨어 있는 경제 원리를 재미있게 배워요!『50% 반값 세일의 비밀』은 주인공 다솜이의 좌충우돌 일상 속에 숨어 있는 경제 원리를 쉽게 풀어냈어요. 다솜이는 엄마 심부름으로 두부를 사러 마트에 갔다가 심부름도 경제 활동 중 하나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그 뒤로 경제에 대한 호기심이 생긴 다솜이는 우리 일상에 숨은 경제 원리가 많다는 것을 알았죠. 경제는 어려운 책으로만 공부해야 하고, 딱딱한 이야기가 아니에요. 마트에서 과자를 사 먹는 일, 친구의 생일 선물을 고르는 일, 심부름 값을 받는 일 모두 경제와 관련이 있어요. 다솜이와 함께 우리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사건을 살펴보며 경제 원리를 찾아보세요!
공감 백배 일상 이야기로 자연스레 배우는 경제경제 활동은 어른들만 하는 거창한 일이라고 생각하는 어린이들이 많을 거예요. 하지만 어린이들도 일상생활 속에서 날마다 경제 활동을 하고 있답니다. 이 책은 우리가 흔히 경험할 수 있는 에피소드를 재미있게 풀어냈어요. 할머니와 친구의 생일 선물 중 무엇을 사야 할지 고민하는 다솜이의 모습을 보여 주기도 하고, 김장철 너무 많이 올라 버린 배춧값에 놀라는 다솜이 엄마의 모습을 보여 주기도 하죠. 익숙한 이야기를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그 안에 숨은 경제 원리를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어요.
핵심 키워드 선별로 경제를 한 번에소득, 가격, 시장, 세금, 마케팅, 무역 등 기초 경제 용어부터 심화 용어까지 핵심 용어 10개를 선별해 주제별 에피소드로 담았어요. 기초 경제 이론뿐만 아니라 뉴스에서 한 번쯤 들어 봤을 용어까지 다루어 상식까지 키울 수 있어요. 우리 일상생활에서 겪는 다양한 상황을 통해 실질적인 경제 원리를 생생하게 배우고, 경제 사고력을 키울 수 있을 거예요.
'합리적인 선택' 주제에서 주인공 다솜이는 용돈으로 충동구매를 하며 할머니와 친구의 생일 선물을 살 돈이 부족하고 말아요. 이 과정에서 '기회비용'에 대한 키워드뿐만 아니라 '저축', '은행의 종류' 개념까지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어요.
심화 개념과 경제 상식을 담은 '생생 경제'장이 끝날 때마다 '생생 경제' 페이지를 통해 심화 개념을 설명했어요. 인물들의 대화 형식 구성과 풍부한 이미지 자료를 통해 복잡한 개념을 이해하기 쉽게 도와줄 거예요.
『50% 반값 세일의 비밀』을 통해 경제에 대해 관심을 갖고, 올바른 경제 관념을 세워 보세요.
작가 소개
지은이 : 박신식
서울 교육대학교를 졸업하고, MBC 창작동화 대상, 계몽사 아동 문학상 등을 수상했습니다. 현재 초등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며 아이들을 위한 글을 쓰고 있습니다. 쓴 책으로는 《풀, 풀이름 짓기》《아버지의 눈물》》《경제야 경제야 나 좀 도와줘》》《어린이의 어린이에 의한 어린이를 위한 권리》》《둥글둥글 지구촌 수도 이야기》 등이 있습니다.
목차
[소득] 두부 심부름, 할 만하잖아?
[합리적인 선택] 염색약이냐 연필깎이냐, 그것이 문제로다!
[시장] 흥정을 잘하면 콩나물이 한 움큼 더?
[가격] 배추를 싸게 사는 방법은 없을까?
[돈] 약속을 지키면 로봇이 생긴다?
[세금] 과자에도 세금이 붙어 있다니!
[생산] 멋쟁이 아저씨는 빵도 잘 만들어
[유통] 한우가 삼겹살보다 싸다고?
[마케팅] 딱 하루 싸게 파는 커피를 사야 해
[무역] 체리 사러 칠레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