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개성만점 주인공들이 글쓰기를 통해 성장하고 꿈을 키워나가는 이야기를 만화로 그려 흥미롭게 읽으면서 동시에 읽고, 쓰고, 생각하는 ‘글쓰기 근력’을 기를 수 있는 책이다.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글감 찾는 법, 일상에서 새로운 것을 발견하는 시각 기르는 법, 생각하는 힘을 기르는 법, 무궁무진한 상상을 글로 옮기고 살을 붙여나가는 법, 글쓰기 자신감을 키우는 법 등 지금부터 어른이 될 때까지 평생의 무기가 될 글쓰기 능력을 끌어올려 주는 방법들을 습득할 수 있다.
출판사 리뷰
‘글은 어떻게 써야 할까?’
신비로운 소설가가 알려주는
특별한 글쓰기 수업이 시작된다!
읽고, 쓰고, 생각하는 ‘글쓰기 근력’을 기를 수 있는 책!
개성만점 주인공들이 글쓰기를 통해 성장하고 꿈을 키워나가는 이야기를 만화로 그려 흥미롭게 읽으면서 동시에 읽고, 쓰고, 생각하는 ‘글쓰기 근력’을 기를 수 있는 책입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글감 찾는 법, 일상에서 새로운 것을 발견하는 시각 기르는 법, 생각하는 힘을 기르는 법, 무궁무진한 상상을 글로 옮기고 살을 붙여나가는 법, 글쓰기 자신감을 키우는 법 등 지금부터 어른이 될 때까지 평생의 무기가 될 글쓰기 능력을 끌어올려 주는 방법들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무궁무진한 이야기의 시작,
설레는 마음을 가득 담아 첫 문장을 쓰게 하는 책!
갈수록 문자, 메신저, 메일과 같은 ‘글’로 소통하는 비중이 높아지는 지금, 생각하는 힘을 기르고 그것을 글로 표현해내는 ‘글쓰기 실력’이 더욱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책을 읽고 글을 쓰는 습관을 다져놓으면 짧은 글이든 긴 글이든 자신 있는 아이로 자라날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무작정 책을 읽히고 과제처럼 글쓰기를 연습시키는 것보다 우선해야 할 것은, 글쓰기가 ‘자유롭고 재미있는 일’이라고 인식하게 하는 것입니다. 소설가의 꿈을 품고 있는 소은이가 미스터리한 소설가를 만나 글쓰기 비법을 깨닫고 성장하는 과정을 만화로 그려낸 이 책이 자유롭고 재미있는 글쓰기의 시작점이 될 수 있습니다.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따라가다 보면, 어렵게만 느껴지던 글쓰기의 진입장벽이 낮아지고 ‘나도 한번 해볼까?’ 하는 동기를 부여합니다.
일기 쓰기를 통해 모든 이야기의 뿌리는 자기 자신에게 있다는 것과 거기서부터 다양한 이야기의 가지가 뻗어나간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새로운 시각으로 일상을 바라보고 다양한 관점에서 관찰하는 눈을 기를 수 있으며, 보고 듣고 경험한 모든 것에 상상력으로 살을 붙여 ‘나만의 글’을 쓸 수 있게 합니다. 본격적으로 읽기와 쓰기를 시작하는 나이대부터 스스로 생각하고 글 잘 쓰는 아이로 성장하게 하는 초석이 될 수 있습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별미디어
창작집단 별미디어의 글과 그림에는 재미와 즐거움이 있습니다. 이 책의 기획과 구상은 별, 유익한 글은 김민관 작가, 밝고 따스한 그림은 안성희 작가가 담당하였습니다. 펴낸 책으로는 <지켜라 한국사>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목차
1. 내 꿈은 소설가
2. 일기를 쓰자
3. 다양한 경험
4. 깊게 관찰하기
5. 말하고 싶은 걸 써
6. 내일은 소설가